cpbc news

12/05 - <4> 서울 시그니스 세계총회, 성공 감사미사로 ''대단원''

재생 시간 : 01:26|2022-12-05|VIEW : 125

올 여름 서울에서 가톨릭 커뮤니케이터들의 축제인시그니스 세계총회가 열렸죠.총회 조직위원회가 성공적인 개최에 감사하는 미사를 봉헌했습니다.[VCR] 2022 서울 시그니스 세계총회 조직위원회는 지난 2일 서울대교구 주교좌 명동대성당 꼬스트홀에서 감사미사를 거행했습니다.미사를 주례한 총회 명예대회장 정순택 대주교는 인격적인 소통을 위한 가톨릭 언론인들의 ...

올 여름 서울에서
가톨릭 커뮤니케이터들의 축제인
시그니스 세계총회가 열렸죠.

총회 조직위원회가
성공적인 개최에 감사하는 미사를 봉헌했습니다.

[VCR] 2022 서울 시그니스 세계총회 조직위원회는 지난 2일 서울대교구 주교좌 명동대성당 꼬스트홀에서 감사미사를 거행했습니다.

미사를 주례한 총회 명예대회장 정순택 대주교는 인격적인 소통을 위한 가톨릭 언론인들의 역할이 크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총회를 통해 세상의 복음화를 위해 더욱 정진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정순택 대주교 / 서울대교구장·명예대회장>
"세계총회를 기점으로 해서 더욱 더 우리 한국 사회를 복음화하고 세계 교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부분을 찾아서 기쁘게 그 부르심에 응답하시길 바랍니다."

미사 후에는 총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노력한 이들에게 감사장이 수여됐습니다.

한승수 조직위원장을 비롯해 총회 주관방송사 CPBC 사장 조정래 신부 등이 감사장을 받았습니다.

아울러 서울 시그니스 세계총회의 준비과정과 모든 일정을 담은 ''백서''도 공개됐습니다.

백서는 차기 총회 준비는 물론 국내 가톨릭 국제활동 등에 참고자료로 활용될 전망입니다.

앞서 조직위원회는 이날 결과보고회에서 해산 안건을 의결하며 공식적인 활동을 마무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