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 뉴스

9/16 - <2> “탈석탄법 제정하라”…탈석탄법 제정 국민청원

재생 시간 : 01:09|2022-09-16|VIEW : 224

환경단체들이 탈석탄법 제정을 위한 국회 국민동의청원 운동을 시작했습니다.[VCR] 가톨릭기후행동 등 환경단체들은 이달 초부터탈석탄법 제정을 목표로 국회 국민동의청원을 받고 있습니다.이번 청원의 목표는 입법을 통해 정부가 석탄화력발전소 건설을 중단하고 규제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만드는 것입니다.청원은 오는 30일까지이며, 국회 국민동의청원 홈페이지에서...

환경단체들이 탈석탄법 제정을 위한
국회 국민동의청원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VCR] 가톨릭기후행동 등
환경단체들은 이달 초부터
탈석탄법 제정을 목표로
국회 국민동의청원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청원의 목표는 입법을 통해 정부가 석탄화력발전소 건설을 중단하고 규제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만드는 것입니다.

청원은 오는 30일까지이며, 국회 국민동의청원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습니다.

5만 명 이상이 동의할 경우, 국회 내 관련 위원회의 심사를 받는 등 본격적인 법안 제정 절차에 돌입하게 됩니다.

가톨릭기후행동은 “삼척에 건설 중인 석탄화력발전소로 기후위기 악화가 우려되지만 정부는 허가한 사업을 철회할 수 없다며 수수방관 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주교회의 생태환경위원장 박현동 아빠스는 “각 교구 생태환경위원회를 중심으로 탈석탄법 입법에 대한 신자들의 서명과 홍보에 함께 참여하기로 뜻을 모았다”고 말했습니다.

서울대교구 사회사목담당 교구장 대리 유경촌 주교도 "찬미받으소서 7년 여정 안에서 찬미받으소서 목표를 이루는 좋은 실천 방법"이라며 서명 운동 동참을 호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