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 뉴스

8/4-<5> 홍익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 정순택 대주교 예방

재생 시간 : 01:02|2022-08-04|VIEW : 147

홍익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이 오늘 오전 서울대교구장 정순택 대주교를 예방했습니다. 정 대주교는 사람 중심의 정치를 당부했습니다.[VCR]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오늘 오전 정순택 대주교를 예방했습니다. 홍 위원장은 한국 천주교회가 오랫동안 남북관계와 한반도 평화에 대해 목소리를 내왔으며, 최근엔 기후환경 분야에도 다른 종...

홍익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이 오늘 오전
서울대교구장 정순택 대주교를 예방했습니다.

정 대주교는 사람 중심의 정치를 당부했습니다.

[VCR]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오늘 오전 정순택 대주교를 예방했습니다.

홍 위원장은 한국 천주교회가 오랫동안 남북관계와 한반도 평화에 대해 목소리를 내왔으며, 최근엔 기후환경 분야에도 다른 종교와 공동의 대응을 펼치고 있는 것에 감사를 표했습니다.

그러면서 "국회 역시 이러한 분야에 제도적으로나 재정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적극적으로 살피겠다"고 말했습니다.

홍 위원장은 또 정치권이 사회통합과 양극화 해소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해야 하는데, 어떤 때는 분열의 원인이 되기도 해 죄송하다고 말했습니다.

정순택 대주교는 프란치스코 교황의 메시지를 인용, 공동선과 진보, 발전을 생각할 때엔 ''사람''이 중심이 돼야 한다면서 평화의 장인이 될 것을 당부했습니다.

<정순택 대주교 / 서울대교구장>
"현대사회 전체가 세계화되어 가는 안에서 공동선이라든가 진보, 발전 이런 개념들이 더 중요해지고 있는데 공동선, 진보, 발전을 단순히 경제적인 개념으로서만이 아니라 사람이 중심이 돼야 한다는 이런 말씀을 주셨고…"

오늘 예방에는 서울대교구 대변인 허영엽 신부와 교구 사무처장 정영진 신부, 하정철 사무관이 함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