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 뉴스

5/26 - <2>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 정순택 대주교 예방

재생 시간 : 00:56|2022-05-26|VIEW : 210

[앵커] 6.1 지방선거가 엿새 앞으로 다가왔는데요.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어제 서울대교구장 정순택 대주교를 예방했습니다.정 대주교는 이 자리에서 참 신앙인으로써의 송 후보를 기억했습니다.[VCR]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서울대교구장 정순택 대주교를 만났습니다.정 대주교는 선거 운동으로 바쁜 가운데도 예방을 한 송 후보를 반겼...
[앵커] 6.1 지방선거가 엿새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어제 서울대교구장 정순택 대주교를 예방했습니다.

정 대주교는 이 자리에서 참 신앙인으로써의 송 후보를 기억했습니다.

[VCR]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서울대교구장 정순택 대주교를 만났습니다.

정 대주교는 선거 운동으로 바쁜 가운데도 예방을 한 송 후보를 반겼습니다.

그러면서 교구 사제들에게 전해들은 송 후보의 신앙인으로써의 한 일화를 소개했습니다.

<정순택 대주교 / 서울대교구장>
"명동성당 평일 미사를 후보님께서 오셨다고, 그런데 성호 긋고 미사 참여하시는 모습이 그냥 이렇게 이름만 신자가 아니라 정말 이렇게 신앙인으로서의 어떤 모습이 보이더라."

송영길 후보는 "하느님의 소명으로 알고 열심히 해보겠다"고 화답했습니다.

이날 예방에는 서울대교구 대변인 허영엽 신부와 사무처장 정영진 신부, 안중근의사기념사업회 이사장 함세웅 신부, 더불어민주당 김영호 의원이 배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