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 뉴스

12/1(수) - <5> [어서오세요] 외면받던 아빠에서 사랑받는 아빠로! 김기탁 활동가

재생 시간 : 06:37|2021-12-01|VIEW : 126

아빠들의 육아휴직 사용,늘어나곤 있지만 아직도 갈 길이 멉니다.두 아이의 아빠이자육아 멘토로 활동하고 있는 분을스튜디오에 모셨습니다.김기탁 활동가님 안녕하세요?1. 저희 CPBC 뉴스에서 처음 모십니다. 시청자분들에게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2. ''육아랜서''와 ''아빠 육아 개선 활동가'' 라고 소개 하셨는데요? 어떤 의미 인가요?3. 원래는 ...
아빠들의 육아휴직 사용,
늘어나곤 있지만 아직도 갈 길이 멉니다.

두 아이의 아빠이자
육아 멘토로 활동하고 있는 분을
스튜디오에 모셨습니다.

김기탁 활동가님 안녕하세요?

1. 저희 CPBC 뉴스에서 처음 모십니다. 시청자분들에게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2. ''육아랜서''와 ''아빠 육아 개선 활동가'' 라고 소개 하셨는데요? 어떤 의미 인가요?

3. 원래는 회사를 다니는 직장인이셨는데요. 어떤 계기로 ''아빠 육아 개선 활동가''가 될 생각을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4. 육아휴직 중인, 또 육아휴직을 사용한 아빠들을 많이 만나셨을 것 같은데 대부분의 반응은 어떤가요?

5. 과거와 비교해보면 육아휴직자 중 남성 비율이 증가하긴 했습니다.
하지만 아빠들의 육아휴직을 바라보는 사회의 시선은 아직까지 차갑기만 합니다.
회사 동료의 눈치도 보이고 복직이 어려울까 걱정도 되고요.

6. 또, 대기업 같은 경우에는 그래도 남성 육아휴직 비율이 높은데,
중소기업이나 스타트업 같은 경우에는 남성 육아휴직자가 적잖아요.
이런 양극화, 어떤 식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보십니까?

7. 회사 내부에서도 아직까진 남성 육아휴직이 조금 어색하기도 합니다.
육아휴직을 바라보는 시선이 득보다는 실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인 거 같은데요.
하지만 남성들이 육아휴직을 하게 된다면 발생하게 되는 여러 장점들이 있을 텐데요.

8. 마지막으로 대한민국 아빠들, 그리고 엄마들에게 응원의 한 말씀 해주신다면요.

▷ 지금까지 보건복지부 100인의 아빠단 멘토, 김기탁 활동가과 이야기 나눠봤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