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 뉴스

11/22(월) - <4> 서울 아현동본당, "김수환 추기경 뜻 따라" 기부

재생 시간 : 02:20|2021-11-22|VIEW : 266

제목 : 서울 아현동본당, "김수환 추기경 뜻 따라" 기부[앵커] 서울대교구 아현동본당 신자들이 재단법인 바보의나눔에 성금 1,500여만 원을 기부했습니다.64주년 본당의 날을 기념해 모금활동을 펼치고 성금을 전달한 건데요.본당 신자들은 고 김수환 추기경의 뜻에 따라 어려운 이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모금에 참여했습니다.김형준 기자입니다.[기자] 서울대교...
제목 : 서울 아현동본당, "김수환 추기경 뜻 따라" 기부

[앵커] 서울대교구 아현동본당 신자들이 재단법인 바보의나눔에 성금 1,500여만 원을 기부했습니다.

64주년 본당의 날을 기념해 모금활동을 펼치고 성금을 전달한 건데요.

본당 신자들은 고 김수환 추기경의 뜻에 따라 어려운 이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모금에 참여했습니다.

김형준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대교구 아현동본당 신자들이 십시일반 모은 기부금이 재단법인 바보의나눔에 전달됩니다.

선행에 나선 아현동본당 주임 김현 신부와 신자들의 표정이 밝습니다.

아현동본당은 지난달 15일이었던 64주년 본당의 날을 맞아 선행에 나서기 위해 모금 운동을 펼쳤습니다.

<김현 신부 / 서울대교구 아현동본당 주임>
"본당의 날이니까 하느님께 영광 드리고 교우 분들에게 감사하고 또 믿지 않는 이들에게 선교 차원으로 한번 해보자, 라는 거였어요. 정말 어려운, 힘든, 소외된 분들에게 사용된다면 가장 뜻깊지 않을까…"

그렇게 신자들은 10월 한 달간 1587만 5,000원을 모금했습니다.

신자들은 1991년 새 성전 축복식을 주례한 고 김수환 추기경에 대한 추억으로 추기경의 정신을 따르는 바보의나눔 기부금 모금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소외된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성금은 ''똑똑! 안부마켓'' 캠페인에 쓰일 예정입니다.

''똑똑! 안부마켓''은 저소득 홀몸 어르신들을 위한 생활 필수품을 전달하는 캠페인입니다.

바보의나눔은 지난해 연말에 이어 올해도 이 캠페인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아현동본당의 성금으로 이불부터 보행기, 과일과 김치 등 다양한 물품이 어르신들에게 지원될 수 있게 됐습니다.

<이성애 수산나 / 서울 아현동본당 여성총구역장>
"아현동 같은 경우는 전체 평균 연령이 꽤 높은 어르신들이 참 많으니까 도움 될 분들도 참 많고 그걸 견줘서 아, 이렇게 바보의나눔에 내서 다른 분들의 어르신들도 챙겨드릴 수 있으면, 그 기회가 주어진다면 참 좋겠다, 생각했고요."

(재)바보의나눔 사무총장 우창원 신부는 어려운 시기에도 도움의 손길을 아끼지 않은 신자들에게 감사를 표했습니다.

<우창원 신부 / 재단법인 바보의나눔 사무총장>
"어른들에게, 독거인들에게 전달해드리는 캠페인에 잘 사용하겠습니다. 그리고 적은 돈이 아닌데 큰 돈 기부해주시고 모아주신 신자 분들께 신부님이 제가 대신 감사한다고 전해주시겠습니까? (꼭 전하겠습니다)"

CPBC 김형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