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 뉴스

10/22(금) - <4> 서울대교구 노인사목팀, 노인사목 아이디어·프로그램 공모

재생 시간 : 01:23|2021-10-22|VIEW : 208

10/22(금) - 서울대교구 노인사목팀, 노인사목 아이디어·프로그램 공모[앵커] 코로나19 상황이 2년 가까이 지속되면서 미사를 제외한 교회 단체 활동이 어려워졌죠.어르신 신자들을 위한 시니어아카데미도 사실상 중단이 됐는데요.다음달 단계적 일상 회복으로의 돌입이 예정된 가운데 서울대교구 사목국 노인사목팀이 위드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기 위한 노인사...
10/22(금) - <4> 서울대교구 노인사목팀, 노인사목 아이디어·프로그램 공모

[앵커] 코로나19 상황이 2년 가까이 지속되면서 미사를 제외한 교회 단체 활동이 어려워졌죠.

어르신 신자들을 위한 시니어아카데미도 사실상 중단이 됐는데요.

다음달 단계적 일상 회복으로의 돌입이 예정된 가운데 서울대교구 사목국 노인사목팀이 위드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기 위한 노인사목 아이디어 공모전을 열었습니다.

[VCR] ''노인사목에 관한 아이디어 및 프로그램 공모전''은 두 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됩니다.

제1부문에서는 위드 코로나 상황에서 할 수 있는 일반적인 노인사목 아이디어를 공모 받습니다.

어르신들이 성당을 찾았을 때나 집에 있을 때 시도할 수 있는 사목적 활동이나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습니다.

제2부문에서는 본당 시니어아카데미에서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계획을 접수 받습니다.

신앙·교리 교육 프로그램과 일반 교육 프로그램, 행사 프로그램 아이디어를 소정의 계획서양식에 맞춰 제출하면 됩니다.

서울대교구 사목국 노인사목팀 담당 양경모 신부는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독려했습니다.

<양경모 신부 / 서울대교구 사목국 노인사목팀 담당>
"우리 할머니한테 이런 게 좀 있으면 좋을 것 같은데, 이런 단순한 아이디어부터 시작하시면 좋을 것 같으니까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많은 아이디어, 많은 프로그램 응모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공모는 오는 12월 12일까지이며, 천주교 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시상식은 12월 말에 거행되며 수상작은 타당성을 검토한 후 일선 본당에 제공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