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 뉴스

8/2(월) - <1> 교황"하느님을 믿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재생 시간 : 03:24|2021-08-02|VIEW : 244

제목 : 질문 던진 교황 "왜 주님을 찾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오늘은 프란치스코 교황의주일 삼종기도 메시지로 시작합니다.시청자 여러분은믿음을 가진 이유를어떻게 설명하시겠습니까?혹시 자신의 편의나 필요 때문은 아니신가요?프란치스코 교황은 물질적 이유로 하느님을 찾아선 안 된다고 강조했습니다.맹현균 기자가 보도합니다.[기자] 요한복음 6장을 보면 예수...
제목 : 질문 던진 교황 "왜 주님을 찾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오늘은 프란치스코 교황의
주일 삼종기도 메시지로 시작합니다.

시청자 여러분은
믿음을 가진 이유를
어떻게 설명하시겠습니까?

혹시 자신의 편의나
필요 때문은 아니신가요?

프란치스코 교황은
물질적 이유로 하느님을 찾아선
안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맹현균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요한복음 6장을 보면 예수님은 군중들이 자신을 찾는 이유에 대해 표징을 본 것이 아니라 빵을 배불리 먹었기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어제 주일 삼종기도에서 예수님이 이렇게 말한 이유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교황은 사람들이 기적을 봤지만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지 못했고, 물질적인 빵만 생각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신자들에게 두 가지 질문을 던졌습니다.

첫 번째, 우리는 왜 주님을 찾는 것인지, 우리 믿음의 이유가 무엇인지에 대한 물음입니다.

<프란치스코 교황>
"우리 모두가 생각해야 할 질문이 있습니다. 우리는 왜 주님을 찾을까요? 나는 왜 주님을 찾을까요? 우리의 믿음의 이유는 무엇인가요? 이것을 분명히 분별할 필요가 있습니다."

교황은 복음 속 사람들처럼 우리도 물질적인 이유로 주님을 찾는 것이 아닌지 돌아봐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
"우리의 편의와 소비를 위해 하느님을 찾고, 어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하느님을 찾는 것이 아닐까요. 우리가 가질 수 없는 것을 하느님을 통해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죠."

교황의 두 번째 질문은 그렇다면 어떻게 하느님을 기쁘게 하는 믿음을 가질 수 있는지에 대해서입니다.

<프란치스코 교황>
"어떻게 하면 우리의 필요에 따라 생각하는 믿음에서 하느님을 기쁘게 하는 믿음으로 옮겨갈 수 있을까요?"

교황은 우리 삶에서 예수님을 만나고 그분과 사랑의 이야기를 나누며 사는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진정한 사랑은 어떠한 대가로 호의를 기대하지 않는 선물이라는 것입니다.

교황은 이어 우리가 살아가는 사회에서도 똑같이 적용된다고 설명했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
"우리가 우리의 수요에 대한 만족을 추구할 때, 우리는 목적을 위해 사람을 이용하고 상황을 착취할 위험이 있습니다. 우리는 사람을 쓰고 버린다는 말을 얼마나 많이 들었습니까? 자신의 이익을 위해 사람들을 이용하는 건 나쁜 일입니다. 사람보다 이익을 중시하는 사회는 생명을 낳지 않는 사회입니다."

한편 교황은 한 달 동안의 여름 휴가를 마쳤습니다.

이에 따라 일반알현은 오는 4일부터 재개될 예정입니다.

CPBC 맹현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