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 뉴스

4/7(수) - <4> ''생명대행진'' 17일 개최…비대면 생명수호운동 펼친다

재생 시간 : 01:10|2021-04-07|VIEW : 116

4/7(수) - ''생명대행진'' 17일 개최…비대면 생명수호운동 펼친다[앵커] 헌법재판소의 낙태죄 헌법불합치 결정 이후 개선입법이 이뤄지지 않으면서 법적 공백 상태가 넉달 째에 접어들었는데요.이러한 가운데 태아의 생명과 여성 보호를 위한 대표적 생명 수호 운동인 ''생명대행진''이 오는 17일 열립니다.[기자] 생명대행진 코리아조직위원회는 17일 ...
4/7(수) - <4> ''생명대행진'' 17일 개최…비대면 생명수호운동 펼친다


[앵커] 헌법재판소의 낙태죄 헌법불합치 결정 이후 개선입법이 이뤄지지 않으면서 법적 공백 상태가 넉달 째에 접어들었는데요.

이러한 가운데 태아의 생명과 여성 보호를 위한 대표적 생명 수호 운동인 ''생명대행진''이 오는 17일 열립니다.

[기자] 생명대행진 코리아조직위원회는 17일 오후 2시 ''올바른 낙태법 개정을 위해''를 주제로 컨퍼런스를 개최합니다.

생명대행진은 낙태 반대와 생명 존엄의 가치를 설파하는 거리행진 형식으로 진행돼왔지만 코로나19의 여파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비대면으로 진행됩니다.

컨퍼런스에서는 조직위 입장 표명과 ''생명의 메시지'' 낭독이 이어질 예정입니다.

조직위는 이를 통해 입법 공백 사태의 조속한 해결을 촉구하고 새로운 낙태 규정의 필요성을 강조할 방침입니다.

조직위는 앞서 개별적으로 행진을 하고 비대면을 통해 인증하는 챌린지도 진행합니다.

컨퍼런스와 챌린지 참가 신청은 생명대행진 누리집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생명대행진은 1974년 미국에서 시작됐으며, 우리나라에서는 2012년부터 해마다 열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