겸손기도 신부의 와서 보시오

제4강 와서 보시오

재생 시간 : 46:47|2018-08-13|VIEW : 7,130

겸손기도 신부의 와서 보시오! 요한복음을 묵상하면서 하느님께서 가르쳐 주시는 내용의 참뜻을 함께 나누는 시간, '와서 보시오.' 네 번째 시간은 "와서 보시오"(요한1,32-42)란 주제입니다.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와서 보아라.' 하시니, 그들이 함께 가 예수님께서 묵으시는 곳을 보고 그날 그분과 함께 묵었다. 때는 오후 네 시쯤이었다." (...

겸손기도 신부의 와서 보시오!

요한복음을 묵상하면서 하느님께서 가르쳐 주시는 내용의 참뜻을 함께 나누는 시간, '와서 보시오.'

네 번째 시간은 "와서 보시오"(요한1,32-42)란 주제입니다.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와서 보아라.' 하시니, 그들이 함께 가 예수님께서 묵으시는 곳을 보고 그날 그분과 함께 묵었다. 때는 오후 네 시쯤이었다." (요한1,39)

우리 신앙인들이 십자가의 길을 걷는데 필수적으로 받아야 하는 것은 성령의 세례입니다.
때문에 우리 모두는 "성령"으로 세례를 주시는 분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해야 하고, 그 세례의 길을 걸어가야 합니다.
그리고 그 길은 바로 하느님이 가르쳐 주시는 방향인 사랑의 길입니다.
사랑의 실천적 방향은 우리들에게 달려 있습니다.
우리들의 선택자체가 중요한 문제이며, 우리 안에 큰 흐름을 형성하는 선택의 여지, 선택의 의지가 중요합니다.
또한 선택을 위한 우리의 응답은 구체적이고 실천적이어야 합니다.
바로, 예수님이 '와서 보아라' 라고 하신 말씀처럼 우리의 신앙생활은 와서 보고 구체적 실천과 선택, 이행을 해야 한다는 점을 깨달아야 합니다.
와서 보시오!
우리는 성령을 활성화 시키고 그 성령을 올바로 알아보기 위해서 예수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가서 볼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