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 뉴스

8/3(화) - <4>요셉의원, ''요셉나눔재단법인''으로 법인 분리

재생 시간 : 01:23|2021-08-03|VIEW : 162

[앵커] 가난하고 소외받은 이들의 건강을 위해 힘써온 요셉의원이 별도 법인으로 새출발 하게 됩니다.요셉의원은 소속돼 있던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에서 ''요셉나눔재단법인''으로 분리해 보다 적극적인 사업을 추진할 예정입니다.[VCR] 지난달 30일 서울대교구와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는 ''요셉나눔재단법인 창립총회''를 개최했습니다.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의 산하 시...

[앵커] 가난하고 소외받은 이들의 건강을 위해 힘써온 요셉의원이 별도 법인으로 새출발 하게 됩니다.

요셉의원은 소속돼 있던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에서 ''요셉나눔재단법인''으로 분리해 보다 적극적인 사업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VCR] 지난달 30일 서울대교구와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는 ''요셉나눔재단법인 창립총회''를 개최했습니다.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의 산하 시설로 운영돼 온 요셉의원은 최근 운용자산 규모가 늘어나고 사업영역도 확장돼 적극적인 사업 추진에 어려움을 겪어왔습니다.

이에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는 서울대교구와 협의해 별도의 비영리재단법인을 설립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날 총회에는 서울대교구장 염수정 추기경과 주교단, 사회사목국장 황경원 신부, 요셉의원 원장 조해붕 신부, 요셉의원 신완식 의무원장 등 10명이 발기인으로 참석했습니다.

초대 이사장에 선출된 서울대교구 사회사목담당 교구장 대리 유경촌 주교는 "요셉나눔재단법인을 통해 인간의 존엄성 회복과 인간다운 생활을 할 권리를 보장하고, 나아가 사회복지 증진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