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 뉴스

4/15(목) - <4> 가톨릭 콘텐츠 알릴 새 유튜브 채널들

재생 시간 : 02:04|2021-04-15|VIEW : 213

제목 : CPBC 가톨릭 콘텐츠 알릴 새 유튜브 채널[앵커] 가톨릭평화방송이 새로운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습니다.이번 달 초 공개한 두 채널은 한국 교회의 역사를 소개하고 양질의 가톨릭 콘텐츠를 세계에 알리고자 기획됐습니다.장현민 기자가 보도합니다.[기자] 그리스도를 따라 살아가는 다양한 사제의 삶을 소개해 깊은 울림을 줬던 다큐멘터리 ‘사제’.언제 ...
제목 : CPBC 가톨릭 콘텐츠 알릴 새 유튜브 채널

[앵커] 가톨릭평화방송이 새로운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습니다.

이번 달 초 공개한 두 채널은 한국 교회의 역사를 소개하고 양질의 가톨릭 콘텐츠를 세계에 알리고자 기획됐습니다.

장현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그리스도를 따라 살아가는 다양한 사제의 삶을 소개해 깊은 울림을 줬던 다큐멘터리 ‘사제’.

언제 봐도 큰 감동을 주는 다큐멘터리 ‘사제’가 다시 돌아왔습니다.

이번에는 텔레비전 채널이 아니라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입니다.

이번 달 문을 연 가톨릭평화방송의 유튜브 채널 ‘Catholic Korea CPBC''입니다.

''Catholic Korea CPBC''는 가톨릭평화방송이 만든 양질의 콘텐츠를 번역해 전하는 공식 영어 유튜브 채널입니다.

이를 통해 세계의 가톨릭교회와 소통하고 각 나라 가톨릭 콘텐츠와의 교류를 통해 글로벌 복음화에 기여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가톨릭 관련 음악은 물론 가톨릭에 대한 궁금증, 가톨릭평화방송의 비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담을 예정입니다.

또 영어 더빙판 묵주기도와 묵상 콘텐츠 등을 통해 코로나19 속 신자들의 신앙생활에도 도움을 줄 계획입니다.

가톨릭평화방송은 ''한국 가톨릭 디지털 역사관'' 이라는 이름의 새 유튜브 채널도 함께 공개했습니다.

''한국 가톨릭 디지털 역사관''에서는 그 이름에 걸맞게 한국 교회의 역사와 그 뿌리인 순교자 영성을 다룬 콘텐츠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순교자들의 삶을 그린 드라마와 한국 순교자들의 시복시성 장면 등 한국 교회사 콘텐츠들이 올라와 있습니다.

가톨릭평화방송은 이후에도 과거 제작한 교회사 관련 콘텐츠를 매주 제공할 계획입니다.

또 향후 만들어질 관련 콘텐츠들도 ‘한국 가톨릭 디지털 역사관’ 채널에 함께 공개됩니다.

CPBC 장현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