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 뉴스

3/29(월) - <5>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 염수정 추기경 예방

재생 시간 : 01:01|2021-03-29|VIEW : 135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지난 26일 서울대교구장 염수정 추기경을 예방했습니다.염 추기경은 오 후보에게 "젊은이들이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공정에 신경을 써달라"고 당부했습니다.서울대교구장 염수정 추기경은 지난 26일 오세훈 스테파노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의 예방을 받고 환담을 나눴습니다.염 추기경은 오 후보에게 "불...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지난 26일 서울대교구장 염수정 추기경을 예방했습니다.

염 추기경은 오 후보에게 "젊은이들이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공정에 신경을 써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서울대교구장 염수정 추기경은 지난 26일 오세훈 스테파노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의 예방을 받고 환담을 나눴습니다.

염 추기경은 오 후보에게 "불의와 부정이 국민에게 좌절감을 주었고, 특히 젊은이들이 좌절감을 더 많이 느끼는 것 같다"고 우려했습니다.

그러면서 "젊은이들이 희망을 갖고 살 수 있도록 공정에 관심을 가져주면 좋겠다"고 당부했습니다.

오 후보는 "공정은 중요한 가치"라며 "추기경의 말씀을 명심하겠다"고 화답했습니다.

이어 "할 일도 많고 임기도 1년 남짓이라 쉽지 않은 상황이지만, 서울시장이 되면 도움이 필요한 분들의 이야기를 많이 들으려 한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오 후보는 지난 24일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를 꺾고 범야권 단일후보로 확정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