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 뉴스

3/15(월) - <4> [어서오세요] 미얀마인 한수민씨에게 듣는 미얀마 군부 쿠테타

재생 시간 : 07:02|2021-03-15|VIEW : 129

제목 : 어서오세요 : 한수민 학생 / 재한 미얀마 청년 현재 한국에 거주 중인 미얀마 사람들이 3만 명이 훌쩍 넘는다고 합니다.고국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SNS를 통해서 전해지는 미얀마의 상황을 전해 들으며 마음이 아프실 텐데요.오늘은 미얀마 청년 한수민 씨를 스튜디오에 모셨습니다. 안녕하세요?1. 2019년도 한국으로 유학을 와 계시는 동안 3년...
제목 : 어서오세요 : 한수민 학생 / 재한 미얀마 청년

현재 한국에 거주 중인 미얀마 사람들이 3만 명이 훌쩍 넘는다고 합니다.

고국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SNS를 통해서 전해지는 미얀마의 상황을 전해 들으며 마음이 아프실 텐데요.

오늘은 미얀마 청년 한수민 씨를 스튜디오에 모셨습니다. 안녕하세요?

1. 2019년도 한국으로 유학을 와 계시는 동안 3년 만에 고국에서 이런 일이 발생해서 많이 놀라셨을 것 같습니다. 어떤 마음으로 이 사태를 보고 계신가요?

2. 미얀마에 계신 가족들이 많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주변 가족 분과 지인들은 현재 미얀마에서 어떻게 지내시고 계시다고 하나요?

3. 현재 국민들이 자발적으로 나서서 시위를 하고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지금 이 시위를 누가 이끌고 있나요?

4. 얼마 전 SNS에서 한 장의 사진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미얀마 청년들이 자신의 혈액형과 긴급 연락처를 팔에 적은 사진입니다. 팔에 새기고 시위에 나서는 청년들. 청년들이 시위에 참여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5. 미얀마의 상황이 한국의 1980년대와 비슷하다 라는 말을 많이합니다.
미얀마 현지에서도 한국의 민주화 항쟁을 롤모델로 생각한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떠한 움직임이 있나요?

6. 대한민국 국민이 미얀마 국민을 위해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을까요?

지금까지 미얀마 청년 한수민씨와 이야기 나눠봤습니다.

한수민씨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