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 뉴스

2/15(월) - <5> 제24회 가톨릭 미술상 시상식

재생 시간 : 01:26|2021-02-15|VIEW : 119

제목 : 제24회 가톨릭 미술상 시상식[앵커] 제24회 가톨릭 미술상 시상식이 최근 서울 중곡동 한국천주교중앙협의회에서 개최됐습니다.주교회의 문화예술위원회 위원장 장봉훈 주교는 인사말을 통해 “성 미술 작품을 창작하는 여러분은 미술의 정점에 서 있다”면서 축하와 함께 감사를 표했습니다.[VCR]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최소 인원만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
제목 : 제24회 가톨릭 미술상 시상식

[앵커] 제24회 가톨릭 미술상 시상식이 최근 서울 중곡동 한국천주교중앙협의회에서 개최됐습니다.

주교회의 문화예술위원회 위원장 장봉훈 주교는 인사말을 통해 “성 미술 작품을 창작하는 여러분은 미술의 정점에 서 있다”면서 축하와 함께 감사를 표했습니다.

[VCR]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최소 인원만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제24회 가톨릭 미술상 시상식.

본상 회화 부문에는 유근영 루카 선생, 본상 건축 부문에는 임근배 야고보 선생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정대식 마티아 선생은 특별상을 수상했습니다.

주교회의 문화예술위원장 장봉훈 주교는 인사말을 통해 “가톨릭미술가회 여러분은 종교 미술, 곧 성 미술을 통해 하느님의 무한한 아름다움을 지향하고 인간정신을 경건하게 하느님께 돌리는데 크게 기여했다”고 강조했습니다.

나아가 “여러분은 하느님을 현양하며 찬미를 드리게 하는 고귀한 직무를 받았다”며 “축하와 함께 이 자리를 빌어 깊은 감사를 올린다”고 말했습니다.

가톨릭 미술상은 한국 가톨릭 종교미술의 발전과 토착화를 후원하기 위해 지난 1995년 제정됐습니다.

제24회 가톨릭 미술상 수상작 전시회는 오는 6월 1일부터 7일까지 경남 창원 성산아트홀에서 마산가톨릭미술가회 주관으로 열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