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 뉴스

1/26(화) - <4> 평화캠페인 "이제는 전쟁을 끝냅시다"…바이든에 서한

재생 시간 : 01:16|2021-01-26|VIEW : 105

[앵커] `한반도 종전 평화 캠페인`이 조 바이든 신임 미국 대통령에게 한반도 종전과 평화의 길에 적극 나서기를 요청하는 서한을 발송했습니다.캠페인은 어제 바이든 대통령에게 ‘한국전쟁 70년, 휴전에서 평화로, 이제는 전쟁을 끝냅시다’는 제목의 서한을 보냈습니다.캠페인은 서한을 통해 “6·25전쟁은 한반도 주민들, 그리고 전쟁에 참전한 미국인들 모두...

[앵커] `한반도 종전 평화 캠페인`이 조 바이든 신임 미국 대통령에게 한반도 종전과 평화의 길에 적극 나서기를 요청하는 서한을 발송했습니다.

캠페인은 어제 바이든 대통령에게 ‘한국전쟁 70년, 휴전에서 평화로, 이제는 전쟁을 끝냅시다’는 제목의 서한을 보냈습니다.

캠페인은 서한을 통해 “6·25전쟁은 한반도 주민들, 그리고 전쟁에 참전한 미국인들 모두에게 큰 희생과 상처를 주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지금은 모든 자원과 지혜를 동원해 협력해야 할 때”라며 “전쟁을 끝내고 신뢰 구축과 평화 공존의 길로 나아가는 것이 절실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캠페인은 이를 위해 종전선언과 새로운 북미 관계 수립, 한반도의 항구적인 평화체제 구축 등 5가지 요구사항을 제시했습니다.

특히 그동안의 남북 합의와 협력을 존중하고 대화와 협력을 통한 동북아 공동 평화 안보체제 구축을 위해 힘써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캠페인은 마지막으로 한반도의 종전과 평화를 위한 바이든 대통령의 과감한 결단과 행동을 촉구했습니다.

`한반도 종전 평화 캠페인`은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를 목표로 하는 천주교와 개신교, 불교 등 7대 종단과 400여 개 시민단체의 연합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