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영화 그리고 이야기

제6회 - 책 <지금 이 순간을 살며>, 영화 <설리 허드슨강의 기적>

재생 시간 : 45:59|2017-01-13|VIEW : 1,683

2017년 새해 첫번째 함께 읽을 책은 2002년 선종하신 '프란치스코 하비에르 구엔 반 투안 추기경'의 옥중묵상집 < 지금 이 순간을 살며 >입니다. 베트남 사이공 대교구의 부교구장 주교로 봉직하다 공산정권에 의해 13년간 옥고를 치른 분입니다. 그러나 '구엔 반 투안 추기경님'은 감옥에서의 삶을 주님께서 주신 '또 다른 소명'으로 받아들...

2017년 새해 첫번째 함께 읽을 책은 2002년 선종하신 '프란치스코 하비에르 구엔 반 투안 추기경'의 옥중묵상집 < 지금 이 순간을 살며 >입니다.
베트남 사이공 대교구의 부교구장 주교로 봉직하다 공산정권에 의해 13년간 옥고를 치른 분입니다.
그러나 '구엔 반 투안 추기경님'은 감옥에서의 삶을 주님께서 주신 '또 다른 소명'으로 받아들였습니다.
'구엔 반 투안 추기경님'이 보여준 '용서와 사랑의 여정'에 관해  같이 얘기하며 새해의 문을 엽니다.

새해 첫 영화는 클린트 이스트우드 감독, 톰 행크스 주연의 <설리, 허드슨강의 기적>입니다.
155명을 태운 여객기가 불의의 사고로 뉴욕 허드슨강에 비상착수(非常着水)합니다.
생존확률 0.1%... 그러나, 155명 승객 전원이 무사히 구조됩니다.
허드슨강의 기적을 이뤄낸 원동력은 과연 무엇이었을까요?
이야기를 같이 나누며... 우리 모두의 가장 가슴 아픈 기억 '세월호 참사'를 다시 한 번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