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신앙상담 따뜻한 동행

TV신앙상담 따뜻한 동행 제1179회

재생 시간 : 30:57|2016-11-08|VIEW : 1,794

* 2016년 11월 2일 - 나승구 신부님 (서울대교구 장위1동 선교본당 주임) *< 상담내용 >1. 동거로 인한 조당, 어떻게 해야 할까요?"세례를 받은 지는 8년 정도 되었습니다. 남자친구와 가깝게 지내다 보니 동거를 하면서 성당에 소홀하게 되었습니다. 남자친구의 경제적 형편이 넉넉지 않아 결혼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 2016년 11월 2일 - 나승구 신부님 (서울대교구 장위1동 선교본당 주임) *

< 상담내용 >

1. 동거로 인한 조당, 어떻게 해야 할까요?

"세례를 받은 지는 8년 정도 되었습니다. 남자친구와 가깝게 지내다 보니 동거를 하면서 성당에 소홀하게 되었습니다. 남자친구의 경제적 형편이 넉넉지 않아 결혼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얼마 전 신부님께 고해성사를 보는데 제가 조당에 걸려서 고해성사도 할 수 없고, 영성체를 못 모신다고 합니다. 이 상황을 어떻게 해쳐 나아가야 할지 막막합니다."

2. 하느님을 거역해서 취업할 수 없다는 예언을 들었습니다.

"5년 전 유학생활을 마치고 한국에 돌아와서 어렵게 직장을 들어갔는데 지나친 야근과 과도한 업무로 인하여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그 후 100군데가 넘는 회사를 지원했지만 다 떨어졌습니다. 그 후 예언은사를 받은 장로님께서 제 미래를 봐주셨는데 저는 하느님을 거역했기 때문에 앞으로 취업이 안 될 것 이라 하는 겁니다. 하느님을 거역한 것이 무엇인지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3. 성모신심미사의 의미와 은총을 알고 싶습니다.

"세례를 받은 지 얼마 안 돼 평일미사에 참례합니다. 그런데 한 달에 한 번 토요일에도 평일미사가 있더라고요. 성모신심미사라고 하는데 토요일에 집전돼도 특전미사가 아니라고 들었습니다. 그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하고, 성모신심미사의 의미와 은총을 잘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