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백신접종 혜택 듬뿍 제공

Home > NEWS > 사회
입력 : 2021-06-11 08:37

서울 은평구는 정부의 ‘예방접종 완료자 일상회복 지원방안’에 발맞춰 코로나19 백신접종을 마친 구민들을 대상으로 각종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우선 지난달부터 백신접종을 마친 75세 이상 어르신에게 마스크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또 지난 7일부터는 백신 1차 접종 뒤 2주 이상 경과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티커를 발부하고 경로당 운영을 순차적으로 재개했습니다.

아울러 백신접종자를 위한 배지와 열쇠고리 등을 제작.배부할 예정입니다.

특히 백신접종자는 자치회관과 종합사회복지관 프로그램 신청 시 우선권 부여, 은평한옥역사박물관 관람료 면제, 구립도서관.체육시설 등의 공공시설 이용 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전통시장.상점가 방문 경품 이벤트, 희망목공소 1회 무료체험권 지급, 찾아가는 장난감 ‘붕붕이’ 서비스 이용요금 면제, 어르신 대면건강 관리 등의 다양한 혜택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질병관리청 앱에서 전자예방접종 증명서를 제시하거나 접종기관, 정부24,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에서 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받아 제시하면 됩니다.
cpbc 김영규 기자(hyena402@cpbc.co.kr) | 입력 : 2021-06-11 08:37

■ 인터뷰 및 기사를 인용보도할 때는 출처 'cpbc 가톨릭평화방송'을 정확히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 가톨릭평화방송 · 평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