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기념일

재생 시간 : 44:49|2015-03-03

세계 속의 가톨릭! <토크쇼 코이노니아> 6회에서는 - 세계 핫이슈, '종교갈등'에 대해 이야기 나눕니다. - 세계 각국의 가톨릭 지식을 알아보는 '세.가.지 퀴즈!' Q1. 로마 가톨릭은 전통적으로 1월을 평화의 달로 헌정해 미사를 드립니다. 미사가 끝난 후에는 교황과 어린이들이 성 베드로 광장에서 비둘기를 날려 보내는 것이 관례인데...

세계 속의 가톨릭!
<토크쇼 코이노니아> 6회에서는

- 세계 핫이슈, '종교갈등'에 대해 이야기 나눕니다.

- 세계 각국의 가톨릭 지식을 알아보는 '세.가.지 퀴즈!'

Q1. 로마 가톨릭은 전통적으로 1월을 평화의 달로 헌정해 미사를 드립니다.
미사가 끝난 후에는 교황과 어린이들이 성 베드로 광장에서 비둘기를 날려 보내는 것이 관례인데요. 그런데 1년 전, 비둘기를 날려 보냈을 때 갑자기 갈매기와 까마귀가 나타나 비둘기를 공격하면서 항의가 속출한 일이 있었죠. 그래서 얼마 전부터 프란치스코 교황님께선 비둘기 대신 00을 날리기 시작했는데요. 이 00은 무엇일까요?

Q2. 이 나라의 한 섬에는 7만 명 정도의 인구가 거주하고 있는데요.
그런데 이 섬에는 성당이 무려 150개나 지어져 있어, 남미의 '성당 박물관'이라고 불립니다. 이러한 섬을 가진 나라는 어디일까요?

Q3. 지난해 10월 스페인 가르멜 수도회에서는 데레사 성녀 탄생 500주년을 기념해, 데레사 성녀가 생전에 쓰던 000을 가지고 세계 각지를 방문하는 '빛의 길' 순례를 시작했는데요. 아시아의 첫 방문지로 우리나라를 찾아오기도 했습니다. 이 순례에 등장한 성녀의 000은 과연 무엇일까요?

- 주제 토크 시간에는 '기념일'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눕니다.

팝업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