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가족

재생 시간 : 47:45|2015-01-09

세계 속의 가톨릭! <토크쇼 코이노니아> 3회에서는 - 2015년 새해를 맞아 각국의 새해 풍경에 대해 이야기 나눕니다. - 세계 각국의 가톨릭 지식을 알아보는 '세.가.지 퀴즈!' Q1. 로마의 '산타 마리아 마조레 대성당'에는 성모님이 한 신자의 꿈에 나타나 '로마의 에스퀼리노 언덕에 0이 내릴 것이니, 그곳에 성당을 세워라.'라고...

세계 속의 가톨릭!
<토크쇼 코이노니아> 3회에서는

- 2015년 새해를 맞아 각국의 새해 풍경에 대해 이야기 나눕니다.

- 세계 각국의 가톨릭 지식을 알아보는 '세.가.지 퀴즈!'

Q1. 로마의 '산타 마리아 마조레 대성당'에는 성모님이 한 신자의 꿈에 나타나 '로마의 에스퀼리노 언덕에 0이 내릴 것이니, 그곳에 성당을 세워라.'라고 말씀하셨다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0은 무엇일까요?

Q2. 프랑스 작곡가 샤를 구노의 '아베마리아'는 지난 8월 교황님의 방한 때 성악가 조수미씨가 불러 다시 한 번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이곡은 성모 마리아보다 한국과 더 깊은 관련이 있다고 하는데요. 한국의 000을 위해 지은 곡. 이 000은 무엇일까요?

Q3. 벨기에의 안트베르펜 성모마리아 대성당은 000 화가의 걸작 다섯 점을 소장하고 있는데요. 특히 <성모승천>은 동화 <플랜더스의 개>에서 주인공 네로가 죽기 전 마지막으로 보았던 그림으로도 유명합니다. 이 작품들을 그린 화가는 누구일까요?

- 주제 토크 시간에는 '가족'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눕니다.

팝업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