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 뉴스

9/15(수) - <3> CPBC TV·라디오 추석 특집 프로그램 ''풍성''

재생 시간 : 02:34|2021-09-15|VIEW : 133

CPBC는 추석을 맞아 다양한 특집을 준비했습니다.한가위 미사부터 영화와 다큐, 콘서트까지 볼거리와 들을거리가 풍성합니다.김정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CPBC는 추석 당일인 21일, 「TV 매일미사」를 한가위 미사로 봉헌합니다.서울대교구 총대리 손희송 주교 주례로 한 해 수확에 감사하면서 조상을 위해 기도하는 지향으로 봉헌됩니다.한가위 미사는 새벽 6시...
CPBC는 추석을 맞아 다양한 특집을 준비했습니다.

한가위 미사부터 영화와 다큐, 콘서트까지 볼거리와 들을거리가 풍성합니다.

김정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CPBC는 추석 당일인 21일, 「TV 매일미사」를 한가위 미사로 봉헌합니다.

서울대교구 총대리 손희송 주교 주례로 한 해 수확에 감사하면서 조상을 위해 기도하는 지향으로 봉헌됩니다.

한가위 미사는 새벽 6시와 오전 9시, 낮 12시와 저녁 6시 네 차례 방송됩니다.

특별대담으로 진행되는 「CPBC 뉴스」를 비롯해 특선 드라마와 다큐멘터리, 영화까지 CPBC는 다채롭고 풍성한 추석 볼거리를 준비했습니다.

20일에는 「CPBC 뉴스」 추석 특별 대담으로 서울대교구 상장례 강사 박명진씨가 ''가톨릭교회의 차례와 성묘법''에 대해 전합니다.

추석 당일에는 김대건 신부 후손인 대전교구 김용태 신부가 ''김대건 신부 후손 사제가 전하는 성인 가문의 추석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연휴 마지막 날인 22일에는 가톨릭영화제 집행위원장 조용준 신부와 가톨릭영화제 홍보대사 김영민 배우가 함께 가톨릭영화제에 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성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 희년을 맞아 김대건 신부의 일생을 담은 「성 김대건」 드라마와 「안드레아의 편지」 다큐멘터리도 방송됩니다.

베네딕토 16세 교황 이야기를 다룬 「베네딕토 16세 : 진리의 수호자」 다큐멘터리는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다섯 차례 방영됩니다.

또 마르첼리노의 기적 이야기를 다룬 영화 「빵과 포도주의 마르첼리노」가 세 차례에 걸쳐 방영됩니다.

TV 정규 프로그램도 추석을 맞아 특집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청춘어게인 2」는 향수를 담은 노래와 함께 한가위의 흥겨움을 시청자에게 전달할 예정입니다.

또 「중세라이브 초이스」는 ''세대 간 공감''을 주제로 생활성가 가수들이 출연해 누구나 함께 부를 수 있는 노래 콘서트를 열 계획입니다.

CPBC 라디오도 귀성길 청취자들을 위해 유쾌한 프로그램을 꾸렸습니다.

「장일범의 유쾌한 클래식」은 계속되는 코로나로 힘들어하는 청취자들을 위해 ''말러와 함께 떠나는 가을여행'' 특집을 준비했습니다.

「신부님 신부님 우리 신부님」은 즐겁고 따라 부르기 좋은 추석 메들리를 선물합니다.

또, 순교자 성월을 맞이해 최초의 신학생인 최양업 신부의 삶과 영성을 담은 드라마 「길의 사제 최양업 도마」 6편을 추석연휴 기간 방송합니다.

CPBC 김정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