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 뉴스

3/3(수) - <4> 제38기 천주교 생태영성학교 수강생 모집

재생 시간 : 01:14|2021-03-03|VIEW : 111

서울대교구 환경사목위원회는 제38기 천주교 생태영성학교 온라인 교육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오는 16일부터 9주간 줌(ZOOM)으로 진행되는 생태영성학교는 창조질서 보전을 위해 공부하고 활동할 사제와 수도자, 신자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입니다.프란치스코 교황의 생태 회칙 ''찬미 받으소서''를 바탕으로 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서울대교구 환경사목위원...
서울대교구 환경사목위원회는 제38기 천주교 생태영성학교 온라인 교육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오는 16일부터 9주간 줌(ZOOM)으로 진행되는 생태영성학교는 창조질서 보전을 위해 공부하고 활동할 사제와 수도자, 신자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의 생태 회칙 ''찬미 받으소서''를 바탕으로 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서울대교구 환경사목위원장 백종연 신부를 비롯해 조천호 박사, 조현철 신부 등이 강의에 나섭니다.

강의는 생태 위기에 관한 과학적 근거와 전망 그리고 창조질서에 관한 성경의 가르침, 사회정의와 생태 정의 등을 주제로 진행됩니다.

후반부에는 온실가스 배출 줄이기 등 생태위기 극복을 위한 본당 활동을 다루고, 수료미사로 마무리될 예정입니다.

온라인 줌을 이용한 강의 수강과 과제, 나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이달 9일까지 선착순 80명을 접수를 받으며, 신청은 누리집이나 이메일로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