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 뉴스

11/25(수) - <4> 카프성모병원, ''고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개소

재생 시간 : 01:35|2020-11-25|VIEW : 109

제목 : 카프성모병원, ''고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개소[앵커] 중독 없는 건강한 사회를 위해 천주교와 경기도 고양시가 손을 맞잡았습니다.한국중독연구재단은 최근 서울대교구 사회사목담당 교구장 대리 유경촌 주교와 이재준 고양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고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개소식을 거행했습니다.[VCR] 고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가 경기 고양시...
제목 : 카프성모병원, ''고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개소

[앵커] 중독 없는 건강한 사회를 위해 천주교와 경기도 고양시가 손을 맞잡았습니다.

한국중독연구재단은 최근 서울대교구 사회사목담당 교구장 대리 유경촌 주교와 이재준 고양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고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개소식을 거행했습니다.

[VCR] 고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가 경기 고양시에 있는 한국중독연구재단에 들어섰습니다.

한국중독연구재단은 알코올 관련 제반연구와 중독예방, 치료와 재활사업을 시행해온 전문기관으로 2015년 4월부터 서울대교구가 재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재단은 중독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위해 카프성모병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활사업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유경촌 주교는 개소식 인사말을 통해 "서울대교구는 가톨릭대 의과대학, 간호대학과 서울 성모병원 등 우리나라 주요거점의 8개 부속병원을 보유한 의료지식과 인프라로 중독 치료의 거점을 담당해왔다"고 강조했습니다.

유 주교는 "고양시중독관리통합센터가 중독 없는 고양시를 만드는데 강력한 마중물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인간의 존엄성 회복을 위해 도와주는 고양시중독관리통합센터를 위해서도 막힘없이 구현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밝혔습니다.

고양시중독관리통합센터는 한국중독연구재단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하종은 카프성모병원장과 6명의 정신건강 전문요원 등이 중독 회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