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 뉴스

7/28(화) - <3> 코로나19 확진 스페인 사제 완치…"기도, 고마워요"

재생 시간 : 02:50|2020-07-28|VIEW : 203

7/28(화) - 코로나19 확진 스페인 사제 완치…"기도, 고마워요"[앵커] 올해 3월, 코로나19에 감염된 스페인 신부의 영상이 전 세계를 울렸습니다.신자들에게 "당분간 만날 수 없게 됐다"며 눈물의 영상 편지를 띄웠는데요.가브리엘 신부가 코로나19를 극복하고 다시 신자들 곁으로 돌아왔습니다. [기자] 스페인 발데모로 성 빈센트 바오로본당 주임 ...
7/28(화) - <3> 코로나19 확진 스페인 사제 완치…"기도, 고마워요"

[앵커] 올해 3월, 코로나19에 감염된 스페인 신부의 영상이 전 세계를 울렸습니다.

신자들에게 "당분간 만날 수 없게 됐다"며 눈물의 영상 편지를 띄웠는데요.

가브리엘 신부가 코로나19를 극복하고 다시 신자들 곁으로 돌아왔습니다.

[기자] 스페인 발데모로 성 빈센트 바오로본당 주임 가브리엘 신부는 지난 3월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미사를 주례하면서 접촉한 신자들이 걱정된 가브리엘 신부, 유튜브를 통해 소식을 전했습니다.

<가브리엘 신부 / 스페인 발데모로 성 빈센트 바오로성당 주임>
"여러분들도 보다시피 제 눈물에서도 코로나바이러스가 엄청 나오고 있습니다. 지금 온 곳에 뿌리고 있네요. 좋아요. 눈물이 나면 나는 거죠. 눈물 없이 이 비디오를 다시 찍을 수도 있겠지만 이대로 둘래요. 7월 쯤 여름이 되면 다시 교회에 모일 수 있을 겁니다. 영성체를 할 수 있겠죠. 그 때는 무척이나 특별한 때가 될 거에요."

눈물의 편지는 전 세계 신자들을 울렸습니다.

영상을 접한 한국 신자들도 가브리엘 신부를 응원하며 쾌유를 기도했습니다.

그랬던 가브리엘 신부가 두 달 만에 건강하게 신자들 곁으로 돌아왔습니다.

가브리엘 신부는 유튜브를 통해 코로나19 완치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가브리엘 신부 / 스페인 발데모로 성 빈센트 바오로성당 주임>
"한 가지 소식을 여러분과 공유하려고 해요. 의사에게 연락을 했습니다. 저는 코로나19에 감염됐을 때 많은 분들께 피해를 끼쳤습니다. 몇 가지 검사를 받았고요. 최종적으로 음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바이러스를 극복하고 회복했습니다. 사목 현장으로 돌아가도 된다고 합니다."

밝은 미소를 되찾은 가브리엘 신부.

자신을 위해 기도해준 모든 신자들에게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했습니다.

<가브리엘 신부 / 스페인 발데모로 성 빈센트 바오로성당 주임>
"저는 이 모든 것들을 저희 주교님께 전했어요. 정말 기뻤습니다. 저와 함께 기도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여러분께 정말 감사드린다는 말을 전하고 싶었어요. 주님의 은총이 여러분과 함께하길 빕니다."

가브리엘 신부는 다행히 완쾌됐지만, 현재 스페인에서는 코로나19가 다시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재확산 징후가 뚜렷해지면서 스페인 정부는 봉쇄조치를 다시 확대하고 있습니다.

가브리엘 신부는 코로나19로 고통을 겪고 있는 이들, 어려움 중에 있는 이들을 위해 누구보다 간절히 기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앵커 리포트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