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 뉴스

7/17(금) - <1> [농민주일] 교구별 기념미사, 직거래 장터 개최

재생 시간 : 03:01|2020-07-17|VIEW : 208

7/17(금) - [농민주일] 교구별 기념미사, 직거래 장터 개최[앵커] 모레는 25번째로 맞이하는 농민주일입니다.전국 각 교구는 기념미사를 봉헌하고, 직거래 장터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합니다.농민주일의 의미와 행사 일정을 김영규 기자가 보도합니다.[기자] 농민주일은 한국 천주교회가 농민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기 위해 제정한 날입니다.아울러 우리 농...
7/17(금) - <1> [농민주일] 교구별 기념미사, 직거래 장터 개최

[앵커] 모레는 25번째로 맞이하는 농민주일입니다.

전국 각 교구는 기념미사를 봉헌하고, 직거래 장터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합니다.

농민주일의 의미와 행사 일정을 김영규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농민주일은 한국 천주교회가 농민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기 위해 제정한 날입니다.

아울러 우리 농촌의 어려움을 정확히 알고 도시와 농촌의 공동체 정신을 일깨우는 날이기도 합니다.

이날 전국 각지에서는 기념미사가 봉헌되고 직거래장터 개설과 우리농촌살리기운동 홍보도 이뤄집니다.

먼저 서울대교구 우리농촌살리기운동본부는 19일 정오 서울대교구 주교좌 명동대성당에서 서울대교구 사회사목담당 교구장대리 유경촌 주교와 우리농본부 사제단 공동집전으로 기념미사를 봉헌합니다.

미사 전후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성당 앞마당에서는 가톨릭 농민과 생명농산물 사진 전시, 후원회원 모집 부스가 운영됩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소규모 기념미사와 전시로 진행됩니다.

대구대교구는 오전 10시 30분 영천본당 자천공소에서 대구대교구장 조환길 대주교 주례로, 군위본당 부계공소에서는 장신호 보좌주교 주례로 각각 기념미사를 봉헌합니다.

대전교구는 내일과 모레 이틀 동안 세종 성요한성당에서 우리농 홍보미사를 봉헌하고, 직거래 장터를 개최합니다.

마산교구는 모레 오전 10시 30분 대방동성당에서 기념미사를 봉헌하고 우리농 생활공동체 나눔터의 모든 물품을 10% 할인 판매합니다.

부산교구는 같은 시각 안락성당에서 농민주일 미사를 봉헌하고, 떡메치기와 떡나눔, 쌀 지킴이 회원 모집 등을 전개합니다.

안동교구는 이날 오전 10시 30분 농은수련원에서 교구장 권혁주 주교와 사제단 공동집전으로 미사를 봉헌합니다.

원주교구는 같은 시각 태장동성당에서 교구장 조규만 주교와 사제단 공동집전으로 농민주일 기념미사와 농민회원 공로패 시상, 농민장터 등을 엽니다.

전주교구는 화산동성당에서, 춘천교구는 퇴계성당에서 기념미사를 봉헌합니다.

코로나19 재확산으로 공동체 미사가 재중단된 광주대교구, 성당 내 집단감염 발생으로 모임이 중단된 의정부교구는 농민주일 행사를 취소했습니다.

한국 천주교회는 1995년 추계 주교회의 정기총회 결정에 따라 매년 7월 셋째 주 일요일을 농민주일로 지내고 있습니다.

CPBC 김영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