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 뉴스

10/2(수) - 2. 어서 오세요 : 조성풍 신부 / 서울대교구 사목국장

재생 시간 : 07:06|2019-10-02|VIEW : 117

<2> 어서 오세요 : 조성풍 신부 / 서울대교구 사목국장   올해만 특별히 제정된 특별 전교의 달, 어떻게 보내야 할까요? 서울대교구 사목국장 조성풍 신부님과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신부님 안녕하세요?   1. 사목국장을 맡고 계셔서, 특별 전교의 달을 맞이하는 마음이 남다르실 것 같습니다. 어제 개막미...

<2> 어서 오세요 : 조성풍 신부 / 서울대교구 사목국장

 

올해만 특별히 제정된 특별 전교의 달, 어떻게 보내야 할까요?

서울대교구 사목국장 조성풍 신부님과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신부님 안녕하세요?

 

1. 사목국장을 맡고 계셔서, 특별 전교의 달을 맞이하는 마음이 남다르실 것 같습니다. 어제 개막미사 어떤 마음으로 봉헌하셨습니까?

 

2. 서울대교구가 특별 전교의 달을 맞아 실천 계획표를 신자들에게 배부했습니다. 10월 한 달간 주별로 실천사항을 적도록 돼있더라고요. 신부님도 작성하셨나요?

 

3. 예비신자 권면과 냉담자 회두, 정의평화창조질서 보전 운동, 3가지 분야를 설정하신 이유가 있나요?

 

4. 선교가 중요하다는 걸 모르는 신자는 없을 겁니다. 하지만 막상 어떤 것부터 해야 할 지 고민이 되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요. 이런 분들에게 어떤 이야기를 해주시겠습니까?

 

5. 어제 특별 전교의 달 개막미사가 봉헌됐는데요. 서울대교구 차원에서 폐막미사는 따로 봉헌되지 않는다고 들었습니다. 이유가 있으신 거죠?

 

 

지금까지 서울대교구 사목국장 조성풍 신부님과

특별 전교의 달에 대한 이야기 나눠봤습니다.

 

신부님 오늘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