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매거진 – 교회는 지금

제22회

재생 시간 : 48:47|2018-10-29|VIEW : 721

'가톨릭 매거진-교회는 지금' 제22회 주요 뉴스 해설 1. 교황과의 만남... 그 '역사'의 현장에서 지난 주 문재인 티모테오 대통령과 프란치스코 교황의 만남 이후 교황의 북한 방문과 그로 인해 앞당겨질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에 대한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바티칸 현장을 직접 취재했던 가톨릭평화방송 기자와 함께 문 대통령의 바티칸 방문....

'가톨릭 매거진-교회는 지금' 제22회 주요 뉴스 해설

1. 교황과의 만남... 그 '역사'의 현장에서

지난 주 문재인 티모테오 대통령과 프란치스코 교황의 만남 이후 교황의 북한 방문과 그로 인해 앞당겨질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에 대한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바티칸 현장을 직접 취재했던 가톨릭평화방송 기자와 함께 문 대통령의 바티칸 방문... 그 역사적 순간들을 되짚어봅니다.

2. 주교회의 추계 총회... '주요 사목방향' 제시

한국 교회의 주요 사목방향을 결정짓는 주교회의 추계 정기총회가 지난 주 막을 내렸습니다.
주교단은 '농어촌 이주 노동자'에 대한 사목적 배려를 강화하고 제주 예멘 난민들에 대한 인도적 지원에 의견을 함께했습니다.
주한 교황대사 알프레도 슈에레브 대주교는 "모든 형태의 성직자 중심주의를 단호히 거부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3. 새로운 복음화의 길... SNS

SNS를 통한 복음 메시지의 전파가 새로운 '선교의 길'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주님이 주신 첨단 미디어의 활용은 당신의 기쁜 소식을 세상 끝까지 전해야 하는 교회의 의무입니다.
10월 전교의 달을 보내면서 SNS로 새롭게 열리는 복음 전파의 여정을 들여다봤습니다.

<김슬애 아나운서의 '찾아가는 초대석'>

누구나 따라 부르기 쉬운 친근한 성가, 특히 젊은이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생활성가입니다.
가톨릭평화방송은 생활성가를 활성화하기 위해 매년 창작생활성가제를 개최하고 있는데요...
올해 제18회 cpbc창작생활성가제가 오는 27일 서울 반포동 가톨릭대 성의교정에서 열립니다.
이번 주 초대석에서는 'cpbc창작생활성가제'를 앞두고 생활성가 가수들의 모임인 한국가톨릭찬양사도협회를 이끄는 박우곤(알렉시우스) 회장을 만났습니다.

가톨릭매거진 – 교회는 지금 - 방송다시 보기

재생목록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