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매거진 – 교회는 지금

제10회

재생 시간 : 47:48|2018-07-20|VIEW : 663

이번 주 '주요 뉴스와 해설'... 미리 봅니다. 1. 제주교구 예멘 난민 문제 지금 이 순간 고통 받는 이들과 함께하는 일! 바로 교회의 의무입니다. 예멘 난민들을 돕기 위해 헌신하는 제주교구로부터 우리는 사랑의 소명을 실천하는 교회를 봅니다. 제주도 현장에 cpbcTV 카메라가 다녀왔습니다. 2. 성체 훼손 논란 '성체 훼손' 사건으로 사회...

이번 주 '주요 뉴스와 해설'... 미리 봅니다.

1. 제주교구 예멘 난민 문제

지금 이 순간 고통 받는 이들과 함께하는 일!
바로 교회의 의무입니다.
예멘 난민들을 돕기 위해 헌신하는 제주교구로부터 우리는 사랑의 소명을 실천하는 교회를 봅니다.
제주도 현장에 cpbcTV 카메라가 다녀왔습니다.

2. 성체 훼손 논란

'성체 훼손' 사건으로 사회적 물의를 빚은 '남성 혐오' 인터넷 커뮤니티 워마드가 "낙태 금지에 대한 천주교의 입장을 철회하라"며 성경을 불태운 사진을 게재하는 등 천주교에 대한 공격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우리 사회에 만연한 '혐오주의'가 그 원인이라고 진단했습니다.

3. 군종교구청 축복식... 군인사목 중요성 초점

군종교구가 교구청사를 새로 단장하고 더욱 활기찬 군사목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모든 군장병들의 영적 인도자인 군종사제의 헌신과, '선교의 황금어장'이라고 불리는 군사목의 중요성을 함께 짚어봅니다.

4. '산티아고'는 우리에게 무엇인가?

신자와 비신자 여부를 막론하고 '산티아고 가는 길'이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왜 '산티아고'에 열광하는 걸까요?
휴가철을 앞두고 시청자 여러분과 함께 '산티아고 길'을 영상으로 걸어봅니다.

<김슬애 아나운서의 '찾아가는 초대석'>

신앙을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교 성인들의 숨결이 배어 있는 순교 성지.
서울대교구에는 이 성지들을 3개의 순례 코스로 엮은 '서울 속 천주교 순례길'이 있습니다.
최근 교황청이 지정한 세계 공식 순례길로 확정됐습니다.
'서울 속 천주교 순례길'을 조성하고, 또 이 길이 '세계 공식 순례길'로 지정받을 수 있도록 앞장서온 곳이 서울대교구 순교자현양위원회입니다.
이번 주 초대석에서는 서울대교구 순교자현양위원회 부위원장 원종현 신부를 찾아 '세계 공식 순례길' 지정과 순교자 현양의 의미를 들어봤습니다.

가톨릭매거진 – 교회는 지금 - 방송다시 보기

재생목록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