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영화 그리고 이야기

제51회 - 책 <가만히 혼자 웃고 싶은 오후>, 영화 <스탠리의 도시락>

재생 시간 : 47:03|2017-11-21|VIEW : 896

시인이자 수필가인 인기 작가 '장석주 님'의 <가만히 혼자 웃고 싶은 오후>를 소개합니다. 소란한 세상으로부터, 마음 속 욕심으로부터 한 발 떨어져 스스로를 돌아보는 여유가 절실한 오늘입니다. 영육 간에 휴식이 필요한 우리 모두에게 드리는 '아침 이슬' 같은 산문의 향기... '장석주 작가'의 수필집 '가만히 혼자 웃고 싶은 오후'를 시청자...

시인이자 수필가인 인기 작가 '장석주 님'의 <가만히 혼자 웃고 싶은 오후>를 소개합니다.
소란한 세상으로부터, 마음 속 욕심으로부터 한 발 떨어져 스스로를 돌아보는 여유가 절실한 오늘입니다.
영육 간에 휴식이 필요한 우리 모두에게 드리는 '아침 이슬' 같은 산문의 향기...
'장석주 작가'의 수필집 '가만히 혼자 웃고 싶은 오후'를 시청자 여러분과 함께 읽습니다.

드물게 만나는 '인도 영화'입니다.
다재다능하지만 가정 형편 때문에 도시락을 싸오지 못하는 소년 '스탠리'를 통해 '결식 아동 문제'와 '미성년 아동 노동 문제' 등을 생각합니다.
과연 우리 사회는, '우리의 학교는 가난한 아이들에게 어떤 곳일까?' 돌아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다소 생소하지만 '울림이 큰 영화' <스탠리의 도시락>이 시청자 여러분을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