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영화 그리고 이야기

제20회 - 책 <새롭게 보는 예수님의 마지막 일곱 말씀>,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

재생 시간 : 46:49|2017-04-18|VIEW : 1,346

사순에서 부활로 이어지는 가톨릭 전례의 절정... 우리는 지금 그 '거룩한 시기’를 살고 있습니다. '책, 영화, 그리고 이야기'는 이번 주... 고통과 희생, 수난과 거듭남의 의미를 짚어보는 특별한 시간 마련합니다. 우선 <오늘의 책>은 '가톨릭출판사'에서 나온 '새롭게 보는 예수님의 마지막 일곱 말씀'을 선정했습니다. 십자가에 매달려 ...

사순에서 부활로 이어지는 가톨릭 전례의 절정...
우리는 지금 그 '거룩한 시기’를 살고 있습니다.
'책, 영화, 그리고 이야기'는 이번 주...
고통과 희생, 수난과 거듭남의 의미를 짚어보는 특별한 시간 마련합니다.

우선 <오늘의 책>은 '가톨릭출판사'에서 나온 '새롭게 보는 예수님의 마지막 일곱 말씀'을 선정했습니다.
십자가에 매달려 돌아가시면서 우리에게 남기신 마지막 말씀들을 되새기며 주님의 십자가가 인류에게 주신 생명의 가르침을 되새깁니다.

<오늘의 영화>로는 '로베르토 베니니'의 슬픈 코미디 '인생은 아름다워'를 관람합니다.
나치의 유다인 학살이 자행되는 끔찍한 죽음의 수용소를 배경으로 사랑하는 아들에게 참혹한 기억을 심어주지 않기 위해서 분투하는 아버지의 이야기입니다.
자신을 희생해 아들의 생명과 가녀린 동심을 지켜내는 아버지의 숭고한 모습에서 희생과 거듭남, 죽음과 부활의 참 뜻을 다시 한 번 깊이 생각합니다.

'책, 영화, 그리고 이야기'가 시청자 여러분의 <사순과 부활 묵상>을 더욱 깊게 해드릴 수 있길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