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영화 그리고 이야기

제18회 - 책 <페코로스, 어머니 만나러 갑니다>, 영화 <5쿼터>

재생 시간 : 47:25|2017-04-04|VIEW : 1,448

'책, 영화, 그리고 이야기' 제18회는 감동적인 만화책을 소개하는 것으로 문을 엽니다. 일본작가 '오카노 유이치'가 치매 어머니를 돌본 체험을 그린 <페코로스, 어머니 만나러 갑니다>가 '오늘의 책'입니다. '치매 노인 간병'이라는 주제를 우울하게 다루지 않으면서도 고통의 순간들을 가슴 아리는 그림으로 승화해낸 걸작입니다. 이해인 수녀님은...

'책, 영화, 그리고 이야기' 제18회는 감동적인 만화책을 소개하는 것으로 문을 엽니다.
일본작가 '오카노 유이치'가 치매 어머니를 돌본 체험을 그린 <페코로스, 어머니 만나러 갑니다>가 '오늘의 책'입니다.
'치매 노인 간병'이라는 주제를 우울하게 다루지 않으면서도 고통의 순간들을 가슴 아리는 그림으로 승화해낸 걸작입니다.
이해인 수녀님은 이 만화를 두고 "못 다한 효도를 당장 하고 싶게 만드는 좋은 책"이라고 극찬했습니다.

제18회 오늘의 영화는 <5쿼터>입니다.
우리나라 관객들에게 널리 알려지진 않았지만 감동의 깊이가 큰 작품입니다.
특히 장기기증과 이식문제를 정면으로 다뤘습니다.
잘 아시다시피, 가톨릭교회는 장기기증을 '부활정신을 실천하는 생명의 나눔'으로 적극 권장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부활신앙을 구체적으로 실현할 수 있는 또 하나의 길을 알려주는 영화입니다.

장기기증과 관련된 여러 영상과 전문가 인터뷰 등을 제잔진이 따로 첨가했습니다.
'생명나눔'에 관해 깊이 생각하는 시간 함께 가져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관련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