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 미디어를 말하다

제6회

재생 시간 : 49:35|2012-08-13|VIEW : 972

가톨릭이 '미디어'에 관해 얘기합니다. 세상을 바라보는 '미디어'의 시선을 살펴보고 동시에, 미디어를 주시하는 우리의 눈길을 점검합니다.  '가톨릭, 미디어를 말하다 2'... 8월 2주 방송이 시작됩니다! 무더위를 날려버릴 '가톨릭, 미디어를 말하다 2' 제6회! 첫 코너 '미디어, 세상을 보는 창'에서는 지난 6월말 논란 끝에 무산...

가톨릭이 '미디어'에 관해 얘기합니다.

세상을 바라보는 '미디어'의 시선을 살펴보고 동시에, 미디어를 주시하는 우리의 눈길을 점검합니다.  

'가톨릭, 미디어를 말하다 2'... 8월 2주 방송이 시작됩니다!

무더위를 날려버릴 '가톨릭, 미디어를 말하다 2' 제6회! 첫 코너 '미디어, 세상을 보는 창'에서는 지난 6월말 논란 끝에 무산된 '한일 군사정보 보호협정'과, 이를 보도하는 언론의 다양한 목소리를 살펴봅니다.

멀고도 가까운 이웃 '일본'... 그리고... 일본, 한국과의 삼각군사동맹을 통해 중국을 견제하려는 미국의 의도도 여러 보도 내용을 통해 짐작해봅니다.

'민주언론시민연합'의 이희완 사무처장이 '뉴스'를 보는 올곧은 시각을 시청자 여러분께 선물합니다.

제2코너 '미디어 리뷰'에서는 좀처럼 빠져나오기 어려운 가상 공간... '인터넷과 게임'에 관해 생각해봅니다.

현실에서의 소외가 인터넷 게임 중독을 부른다는데... 헐리우드 영화 '엘리펀트', '트론', '아바론', '게이머'... 일본영화 '전차남', 우리 영화 '김씨표류기', 드라마 '유령', '코메디-라이또' 등을 통해 게임 중독의 위험성을 경고하고... 아울러... 사람과 세상에 대한 사랑을 일깨우는 '따뜻한 사이버 공간 만들기'의 길을 함께 찾아봅니다.

중앙대학교 조혜정 교수와 방송평론가 정석희 선생의 날카로우면서 따뜻한 진단이 이어집니다.

끝으로 '희망콘텐츠'에서는 이번 주 개봉한 영화 '5쿼터'를 소개합니다.

사랑하는 아들을 잃은 부모의 결단...!  
'장기기증'이란 고귀한 생명 나눔을 통해 진정한 사랑실천의 의미를 일깨우는 '감동의 수작'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

이번 제6회부터 새로운 신부님이 출연합니다.

미디어 선교를 실천하는 '성바오로 수도회'의 대표얼짱! '조용준 신부님'이 주인공입니다.

조용준 신부님은 '영화 연출'을 공부했는데요... 첫 방송부터 '신입 게스트'의 놀라운 위력을 보여줍니다.

가톨릭, 미디어를 말하다 - 방송다시 보기

재생목록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