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 미디어를 말하다

제4회

재생 시간 : 49:43|2012-07-17|VIEW : 1,092

가톨릭적 시각에서... 미디어 해석의 길을 열어주는 프로그램 <가톨릭, 미디어를 말하다 II>이번 주 첫 코너 <미디어, 세상을 보는 창>에서는 지난 6월 26일 전국적으로 치러진 <일제고사>를 바라보는 언론의 시각을 재조명합니다. '적절한 학력 평가'라는 찬성 입장과 '학교 줄세우기'라는 반대 의견이 팽팽한 가...

가톨릭적 시각에서... 미디어 해석의 길을 열어주는 프로그램 <가톨릭, 미디어를 말하다 II>

이번 주 첫 코너 <미디어, 세상을 보는 창>에서는 지난 6월 26일 전국적으로 치러진 <일제고사>를 바라보는 언론의 시각을 재조명합니다.

'적절한 학력 평가'라는 찬성 입장과 '학교 줄세우기'라는 반대 의견이 팽팽한 가운데 이를 보도하는 우리 언론은 어떤 모습이었을까요?

세상에서 가장 두려운 일 가운데 하나! '시험 이야기'를 함께 나눠봅니다.

두번 째 코너 <미디어 리뷰>에선 <새로운 가족 만들기>에 대한 얘기를 나눕니다.

요즘 시청률 40%의 최고 인기 드라마 '넝쿨째 굴러온 당신'이 장안의 화제인데요.

이 드라마의 주제도 <가족 만들기>이죠 !! ~

오늘날 우리들에게 가족의 의미는 무엇이고 미디어는 이를 어떻게 그리고 있는지 '미디어 리뷰'에서 살펴봅니다.

우리는 하나 같이 하느님께로부터 '사랑의 유전자'를 물려받은 백성들입니다.

모두가 '가족'이 될 수 있고, 또 되어야만 하는 사람들이란 뜻이죠.

우리 시대의 화두 <새로운 가족만들기>에 대해 시청자 여러분도 같이 고민해 주세요.

이 시대 빛과 소금과 같은 콘텐츠를 소개하는 코너 <희망 콘텐츠>에서는 힐링무비의 대명사로 꼽히는 <야곱 신부의 편지>와 용산참사 (2009년 1월 20일)의 진실을 들여다보며 <두 개의 문>을 추천합니다.

시청자 여러분이 꼭 보아주셨으면 하는 소중한 콘텐츠들입니다.

놓치지 마세요!  

가톨릭, 미디어를 말하다 - 방송다시 보기

재생목록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