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 미디어를 말하다

제3회

재생 시간 : 48:30|2012-07-02|VIEW : 937

정보의 홍수... 그 정보를 쏟아내는 숱한 미디어들에 대한 올곧은 시각을 고민하는 프로그램 < 가톨릭, 미디어를 말하다 II - 제3회 > 첫 코너인 < 미디어... 세상을 보는 창>에서는 제19대 총선 이후 논란이 끊이지 않는 '종북(從北)주의'와, 이를 다루는 보도태도를 짚어봅니다. '민주언론시민연대 - 이희완 사무처장'...

정보의 홍수... 그 정보를 쏟아내는 숱한 미디어들에 대한 올곧은 시각을 고민하는 프로그램 < 가톨릭, 미디어를 말하다 II - 제3회 >

첫 코너인 < 미디어... 세상을 보는 창>에서는 제19대 총선 이후 논란이 끊이지 않는 '종북(從北)주의'와, 이를 다루는 보도태도를 짚어봅니다.

'민주언론시민연대 - 이희완 사무처장'이 '매의 눈'으로 기존 언론들의 문제점을 집어냅니다.

두번째 코너 < 미디어 리뷰 >에선 '우리 시대의 지도자'에 관해 생각합니다.

각 당의 유력 정치인들이 너나 없이 대통령이 되겠다고 후보 경선 출마를 선언하는 시기에  맞춘 주제입니다.  

드라마와 영화가 그리는 '지도자상'을 알아보고 우리에게 필요한 지도자는 어떤 사람인가... 생각해봅니다.

성경이 가르치는 올바른 지도자상에 관해서도 의견을 나누고, "시청자들이 원하는 지도자는 어떤 사람인가?"에 대해서도 같이 얘기합니다.

세번째 코너 < 희망 콘텐츠>에선 영문학자이자 수필가였던 故 장영희 교수의 '인문학 강의록'... '어떻게 사랑할 것인가'를 소개합니다.

오랜 장애와 거듭된 항암치료에도 굴하지 않고 문학의 향기와 삶의 희망을 젊은이들에게 전하려 했던 故 장영희 교수... 생전 그의 육성도 같이 들어 봅니다.

가톨릭, 미디어를 말하다 - 방송다시 보기

재생목록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