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매거진 – 교회는 지금

제27회

재생 시간 : 48:38|2018-11-30|VIEW : 595

'가톨릭 매거진-교회는 지금' 마지막회 금주의 주요 이슈 1. 죽음의 유혹을 넘어... 새로운 희망으로! 한 시간에 35명이 자살하는 대한민국... 절망한 이들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가톨릭릭평화방송 TV가 종교방송들과 함께 '자살예방 다큐드라마'를 제작했습니다. 모든 종교채널에서 방송될 예정입니다. 시청자 여러분과 미리 같이 보면서 죽음의 유혹으로...

'가톨릭 매거진-교회는 지금' 마지막회 금주의 주요 이슈

1. 죽음의 유혹을 넘어... 새로운 희망으로!

한 시간에 35명이 자살하는 대한민국...
절망한 이들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가톨릭릭평화방송 TV가 종교방송들과 함께 '자살예방 다큐드라마'를 제작했습니다.
모든 종교채널에서 방송될 예정입니다.
시청자 여러분과 미리 같이 보면서 죽음의 유혹으로부터 벗들을 지켜야 할 우리의 소명을 되새깁니다.

2. 부활을 실천하는 거룩한 나눔... '장기기증'

죽어가는 생명을 살린 장기기증자들에 감사하는 행사가 지난 주일 거행됐습니다.
인류를 구원하신 그리스도의 부활...
그 부활의 기적을  우리가 실천하는 길이 있습니다.
바로 장기기증입니다.
그 숭고한 생명 나눔의 신비를 다시 생각합니다.

3. 우리의 바람이 세상을 바꾸게 하소서!

교황의 북한 방문, 청년의 힘으로 다시 서는 교회, 그리고 낙태죄와 생명수호... 교회력상의 새해를 앞두고... 2019년 우리가 듣고 싶은 소식들을 상상해봅니다. 우리 바람과 기도가 이 세상을 바꾸기를  기도하면서 말입니다.

<김슬애 아나운서의 찾아가는 초대석>

전국의 교구장 주교들은 대림 제1주일을 맞아 내년도 교구 사목 목표와 지침을 담은 2019년 사목교서를 발표합니다.
사목교서는 교구가 역점을 두고 추진하려는 사목을 미리 가늠해볼 수 있는 교구 청사진인데요, 오늘 초대석에서는 김슬애 아나운서가 서울대교구 사목국장 조성풍 신부를 만나 2019년 서울대교구 사목교서의 내용과 실천 방안을 들어봅니다.

가톨릭매거진 – 교회는 지금 - 방송다시 보기

재생목록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