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bc news

11/15 - <4> 성서주간에 읽을 만한 책들

재생 시간 : 02:40|2022-11-15|VIEW : 132

돌아오는 주일부터 성서주간이 시작됩니다.새로 출간된 성경 관련 책들, 그리고 기도를 이끄는 책들을 이힘 기자가 소개합니다.[기자] 성경에는 예수님께서 여러 가지 비유를 들어 알아듣기 쉽게 설명하셨다는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비유는 일상의 사건이나 상황을 떠올리게 하는 단순하고 자연스러운 이야기입니다. 비유만 잘 이해해도 그 안에 깃든 하느님의 뜻을 ...

돌아오는 주일부터 성서주간이 시작됩니다.

새로 출간된 성경 관련 책들,
그리고 기도를 이끄는 책들을
이힘 기자가 소개합니다.

[기자] 성경에는 예수님께서 여러 가지 비유를 들어 알아듣기 쉽게 설명하셨다는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비유는 일상의 사건이나 상황을 떠올리게 하는 단순하고 자연스러운 이야기입니다.

비유만 잘 이해해도 그 안에 깃든 하느님의 뜻을 파악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비유에 깃든 하느님 얼굴」은 예수님이 들려주신 비유의 원래 형태를 찾아가는 여정을 담았습니다.

책에 소개된 예수님의 비유의 대부분은 인간에게 가까이 다가오신 하느님을, 모든 사람에게 예외 없이 지극한 사랑을 베푸시는 하느님의 얼굴을 제시해줍니다.

성경통독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365 성경통독」은 1년 동안 성경을 통독하거나 필사하며 마음에 남는 구절을 기록할 수 있도록 구성됐습니다.

책에는 성경 목차대로 통독하는 방법과 함께 신약부터 성경통독에 도전할 수 있도록 하는 두 가지 방법이 제시돼 있습니다.

성공적인 성경 통독을 위해서는 7가지 방법이 필요합니다.

짧은 시간이라도 매일 성경을 읽고, 정해진 시간에 읽으며, 집중할 수 있는 장소를 찾는 것 등입니다.

빨리 읽기보단 기도하는 자세로 읽으며, 마음에 남는 구절을 메모하는 것도 권합니다.

기도에 집중하고 싶은 신자를 위한 노트도 눈에 띕니다.

「날마다의 기억」이라는 기도 지향 다이어리입니다.

이 노트는 1월부터 12월까지 매일 서로를 기억하고 기도하며 기도의 품을 넓혀가도록 만들어졌습니다.

부록으로 ''가정을 위한 기도''를 비롯해 ''위령 기도'' 등 기도문이 있어 노트만으로도 기도하고 기억하며 메모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습니다.

굶는 것이 다반사였을 정도로 가난한 방앗간집 딸로 태어나 정규교육은 물론, 교리교육조차 제대로 배운 적도 없는 프랑스 소녀 베르나데트.

세속의 눈으로는 도무지 이해할 수 없는 베르나데트 삶과 신앙에 관한 책의 개정판이 출간됐습니다.

성녀는 1858년 2월부터 7월까지 열여덟 차례에 걸쳐 루르드 동굴에 발현하신 성모님과 만납니다.

베르나데트의 삶은 가난하고 보잘 것 없는 사람들에 대한 하느님의 사랑을 드러내줍니다.

CPBC 이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