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 뉴스

6/27 - <4> [어서 오세요] 김정은 감독 / 영화 ''경아의 딸''

재생 시간 : 04:31|2022-06-27|VIEW : 159

[앵커] 관객들의 입소문을 타고 독립·예술 영화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한 영홥니다.이 영화는 디지털 성범죄를 겪은 딸과 엄마의 이야기를 다루면서도사려 깊고 조심스러운 시선을 유지해 관객들에게 진심어린 응원과 공감을 받고 있는데요.영화 ''경아의 딸'' 각본과 연출을 맡으신 김정은 감독님을 모셨습니다.안녕하세요.Q1. (VCR-1) 앞서 이야기했듯 영...
[앵커] 관객들의 입소문을 타고 독립·예술 영화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한 영홥니다.

이 영화는 디지털 성범죄를 겪은 딸과 엄마의 이야기를 다루면서도
사려 깊고 조심스러운 시선을 유지해 관객들에게 진심어린 응원과 공감을 받고 있는데요.

영화 ''경아의 딸'' 각본과 연출을 맡으신 김정은 감독님을 모셨습니다.

안녕하세요.

Q1. (VCR-1) 앞서 이야기했듯 영화의 소재가 ''디지털 성범죄''입니다. 이 소재를 다루게 된 계기나 이유가 있으실까요?

Q2. (VCR-2) 영화에서 피해자와 그 가족들이 받는 고통을 현실적으로 담아내셨는데요. 제작하실 때 참고하셨던 사례가 있으신가요?

Q3. 피해자들이 막상 이런 일을 겪게 되면 경찰서를 찾아가는 것 자체도 힘들어하죠. 이를 위해선 어떤 부분들이 개선돼야 할까요?

Q4. ''디지털 성범죄'' 는 나날이 교묘해지고 피해자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정부가 어떤 노력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Q5.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와 가족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으시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 지금까지 영화 ''경아의 딸''의 김정은 감독님과 이야기 나눠봤습니다. 말씀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