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 뉴스

9/28(화) - <2> 대한민국 홍보영상에 등장한 ‘서소문성지 역사박물관’

재생 시간 : 01:57|2021-09-28|VIEW : 241

제목 : 대한민국 홍보영상에 등장한 ‘서소문성지 역사박물관’한국관광공사가 우리나라를 알리기 위해 만든 새 홍보영상이 인기입니다.우리나라의 주요 명소를 힙합 음악과 접목해서 특색있게 표현했는데요.주요 명소 중엔서소문성지 역사박물관도 있습니다.전은지 기자입니다.[기자] 힙합 가수가 비트에 맞춰 랩을 열창합니다.화려한 옷을 입은 모델들은 멋진 워킹을 선보입...
제목 : 대한민국 홍보영상에 등장한 ‘서소문성지 역사박물관’

한국관광공사가
우리나라를 알리기 위해 만든
새 홍보영상이 인기입니다.

우리나라의 주요 명소를
힙합 음악과 접목해서
특색있게 표현했는데요.

주요 명소 중엔
서소문성지 역사박물관도 있습니다.

전은지 기자입니다.

[기자] 힙합 가수가 비트에 맞춰 랩을 열창합니다.

화려한 옷을 입은 모델들은 멋진 워킹을 선보입니다.

한편의 뮤직비디오 같은 이 영상은 한국관광공사가 만든 ‘Feel the Rhythm of Korea’ 시즌2 캠페인 영상입니다.

이번 캠페인 영상에는 국내 도시 6곳이 특색있게 표현됐는데, ‘사랑가’와 ‘뱃노래’, ‘새타령’ 등 전통 민요의 후렴구가 힙합과 어우러진 것이 특징입니다.

전국 주요 명소의 전통미와 현대적 매력을 동시에 비추는데, 이 가운데엔 천주교의 역사적 장소도 있습니다.

[[그림1]]

바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순교자를 낸 ‘서소문 밖 네거리 순교성지’입니다.

서울의 명소를 소개한 ‘사랑가’ 편에서는 서소문성지 역사박물관이 조명됐습니다.

사방을 둘러싼 붉은 벽돌이 인상적인 서소문성지 역사박물관은 이미 인터넷과 SNS에서 사진이 잘 나오는 장소로 유명합니다.

서소문성지 역사박물관은 역사적 공간에 예술성을 인정받으면서 2019년 ‘서울시 건축상’을 수상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대한민국 대표 관광명소 100곳’에도 뽑혔습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Feel the Rhythm of Korea’ 영상을 통해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게 됐습니다.

서소문성지 역사박물관이 나오는 서울 편 영상은 유튜브 조회수 천만 회를 넘으며 세계인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종교적 장소를 넘어 우리나라의 명소로 떠오른 서소문 밖 네거리 순교성지.

한국은 물론 천주교 역사를 톡톡히 알리고 있습니다.

CPBC 전은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