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 뉴스

11/9(월) - <4> CPBC-중앙자살예방센터-중앙자원봉사센터 MOU

재생 시간 : 01:51|2020-11-09|VIEW : 103

11/9(월) - <4> CPBC-중앙자살예방센터-중앙자원봉사센터 MOU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가톨릭 종합매체, 가톨릭평화방송이 지난 6일 중앙자살예방센터, 중앙자원봉사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날 협약은 CPBC와 중앙자살예방센터,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가 공동으로 서울시와 함께하는 CPBC 라디오 특별생방송 '힘들땐 전화해'와 관...
11/9(월) - <4> CPBC-중앙자살예방센터-중앙자원봉사센터 MOU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가톨릭 종합매체, 가톨릭평화방송이 지난 6일 중앙자살예방센터, 중앙자원봉사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날 협약은 CPBC와 중앙자살예방센터,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가 공동으로 서울시와 함께하는 CPBC 라디오 특별생방송 '힘들땐 전화해'와 관련, 상호 협력을 위해서입니다.

세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자살예방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는 물론 자살예방을 위한 환경 조성에도 협력하게 됩니다.

특히 자살예방뿐 아니라 자원봉사 연계활동과 홍보, 지원을 통해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약속했습니다.

<백종우 교수 / 중앙자살예방센터장>

"이 자살문제가 단지 전문가와 정부의 일만이 아니라 민간의 협력으로 특히 소중한 자원봉사로 희망에 연결되는 과정이기 때문에 중앙자원봉사센터가 함께할 수 있는 게 더 뜻깊은 의미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권미연 센터장 /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힘들고 어려운 사람들에게 내밀어주는 따뜻한 하나의 손, 그것의 힘이 얼마나 큰지 저희가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이번에 (가톨릭)평화방송에서 이렇게 어려운 사람들이 기댈 수 있는 어깨 하나를 내어주시는 것, 그리고 자살예방센터에서 전문적인 지원을 해주시고 저희는 또 이분들을 도울 수 있는 여러 가지 다양한 서비스들을 잘 고민을 해서…."

CPBC 라디오 특별생방송 '힘들땐 전화해'는 비대면 전화상담을 통해 코로나19로 촉발된 정신적, 물질적, 사회적 아픔을 치유하고자 이달 2일부터 주 6일간 방송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