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 뉴스

11/6(금) - <1> 교황 일반알현 다시 온라인…"방역당국 조치 존중해야"

재생 시간 : 02:01|2020-11-06|VIEW : 199

[앵커]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규모가 두 자릿수와 세 자릿수를 오가며 줄어들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이탈리아를 비롯한 유럽 전역에서는 코로나19가 다시 크게 확산하고 있는데요.이에 따라 프란치스코 교황의 수요 일반알현, 다시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교황은 "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 상황에서 스스로를 보호하려면 방역당국 요청에 주의...

[앵커]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규모가 두 자릿수와 세 자릿수를 오가며 줄어들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이탈리아를 비롯한 유럽 전역에서는 코로나19가 다시 크게 확산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프란치스코 교황의 수요 일반알현, 다시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교황은 "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 상황에서 스스로를 보호하려면 방역당국 요청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VCR] <프란치스코 교황 / 4일 일반알현>
"불행하게도 코로나19 감염으로부터 우리 모두를 보호하기 위해 일반알현을 다시 바티칸 도서관에서 진행하게 됐습니다. 코로나19로부터 우리 스스로를 지키기 위해 방역당국의 조치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교황은 그러면서 "타인을 위해 목숨을 걸고 소명을 다하는 방역 관계자들을 위해 기도하자"고 당부했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 / 4일 일반알현>
"우리 사이의 이 거리를 주님께 바치도록 합시다. 모두의 선을 위해서 말이죠. 병자들과 소외된 이웃, 의사, 간호사, 자원봉사자 그리고 이 시기 환자들과 함께 일하는 많은 사람들을 기억합시다. 그들은 목숨을 걸고 우리를 지켜주고 있습니다. 타인에 대한 사랑으로 소명을 다하고 있죠. 그분들을 위해 기도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