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 뉴스

10/30(금) - <4> CPBC 키오스크 도입…"손끝으로 후원하세요"

재생 시간 : 01:25|2020-10-30|VIEW : 109

[앵커] 코로나19 사태를 겪으면서, 영상 선교에 힘쓰고 있는 가톨릭평화방송의 어깨도 무거워졌습니다.가톨릭평화방송은 신자들의 후원으로 다양한 영상 선교 콘텐츠를 만들고 있는데요.비대면 시대를 맞아 간편하게 후원금을 낼 수 있는 키오스크를 도입했습니다.키오스크 축복식 소식 전해드립니다.[VCR] 가톨릭평화방송의 키오스크와 DID 축복식이 어제 오후 서울...

[앵커] 코로나19 사태를 겪으면서, 영상 선교에 힘쓰고 있는 가톨릭평화방송의 어깨도 무거워졌습니다.

가톨릭평화방송은 신자들의 후원으로 다양한 영상 선교 콘텐츠를 만들고 있는데요.

비대면 시대를 맞아 간편하게 후원금을 낼 수 있는 키오스크를 도입했습니다.

키오스크 축복식 소식 전해드립니다.

[VCR] 가톨릭평화방송의 키오스크와 DID 축복식이 어제 오후 서울 명동 1898 광장에서 열렸습니다.

1898 광장 중앙에 자리를 잡은 55인치 모니터 2대에서는 가톨릭평화방송 홍보 영상이 상영되며, 바로 옆에는 신용카드로 후원금을 낼 수 있는 키오스크 2대가 설치됐습니다.

후원금 액수는 터치스크린을 통해 1만원부터 10만원 중에 선택할 수 있고, 현재는 신한카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톨릭평화방송 사장 조정래 신부는 "키오스크와 DID 설치를 계기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선교 사명에 동참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축복식에는 서울대교구 홍보위원회 부위원장 허영엽 신부, 서울대교구 문화홍보국장 유환민 신부를 비롯해 신한카드와 나이스페이먼츠, 나우정보통신 관계자 등이 참석했습니다.

가톨릭평화방송은 앞으로 키오스크로 후원할 수 있는 카드사 범위를 점차 넓혀나가는 한편, 카카오페이로도 후원금 납부가 가능하도록 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