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 뉴스

10/27(화) - <4> 주교회의 명도회 장학금 지원 대상자 공모

재생 시간 : 01:33|2020-10-27|VIEW : 102

제목 : 명도회 장학금 대상자 공모…평신도 인재 양성주교회의 평신도기금운영위원회가평신도 인재 양성을 위해 2021년도 명도회 장학금 지원 대상자를 공모합니다.[VCR] 주교회의는 평신도 인재를 발굴하고 한국 천주교회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2014년부터 명도회 장학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명도회라는 명칭은 최초의 선교사로 조선에 입국한 복자 주문모 신부...
제목 : 명도회 장학금 대상자 공모…평신도 인재 양성

주교회의 평신도기금운영위원회가
평신도 인재 양성을 위해
2021년도 명도회 장학금
지원 대상자를 공모합니다.

[VCR] 주교회의는 평신도 인재를 발굴하고 한국 천주교회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2014년부터 명도회 장학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명도회라는 명칭은 최초의 선교사로 조선에 입국한 복자 주문모 신부가 설립한 평신도 단체의 이름을 딴 것입니다.

명도회 장학금은 장학금 지원과 학술 연구비 지원, 두 종류로 나뉩니다.

먼저 장학금 지원은 천주교와 관련된 학문을 전공하는 대학 입학예정자나 학부 대학생, 석사 또는 박사 학위 과정에 있는 사람이 대상입니다.

다른 기관으로부터 등록금의 절반 이상을 장학금으로 받고 있는 사람은 제외됩니다.

장학금 대상자로 선정되면, 학기당 3백만원씩 2학기 동안 600만원이 지원됩니다.

학술 연구비 지원은 천주교와 직·간접적으로 관련된 연구여야 하며, 접수일 기준으로 내외부 연구비를 지원받지 않고, 학술적으로 가치와 공헌도가 인정되며, 학위 수여 대상이 아닌 연구여야 합니다.

전임 강사 이상의 교원
이나 연구직 종사자가 대상이며,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3백만원을 받게 됩니다.

신청은 12월 14일까지이며, 내년 1월 14일 이후 주교회의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됩니다.

문의는 주교회의 평신도기금운영위원회로 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