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 뉴스

9/21(월) - <3> 찬양사도들, 팬데믹에도 음원 발표 잇따라

재생 시간 : 02:47|2020-09-21|VIEW : 116

9/21(월) - 찬양사도들, 팬데믹에도 음원 발표 잇따라[앵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성가를 부르기 어려운 요즘입니다.어려운 여건이지만, 생활성가 가수들의 음원 출시가 잇따르고 있습니다.생활성가로 전하는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이힘 기자가 보도합니다.[기자] ''예수 마음 자비의 마음 흩어진 우리를 모으시네. 황량한 세상 굶주린 우리 위...
9/21(월) - <3> 찬양사도들, 팬데믹에도 음원 발표 잇따라


[앵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성가를 부르기 어려운 요즘입니다.

어려운 여건이지만, 생활성가 가수들의 음원 출시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생활성가로 전하는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이힘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 예수 마음>
''예수 마음 자비의 마음 흩어진 우리를 모으시네. 황량한 세상 굶주린 우리 위해 크신 권능을 보이셨네…''

생활성가 가수 나정신 체칠리아, 최은영 스텔라 씨의 세 번째 프로젝트 싱글곡 ''예수 마음''입니다.

사람의 아들로 세상에 오신 예수님은 우리와 함께 아파하고, 우리를 위로해주는 분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노래를 감상하다 보면 예수님이 행한 ‘사랑의 삶’을 닮아야겠다는 마음이 자연스럽게 들게 됩니다.

콘서트와 방송 출연을 통해 신자들을 만났던 나정신 씨는 코로나 팬데믹 사태로 음원 작업에 더욱 공을 들였습니다.

<♬ 성경 읽으세요>

팬데믹 시기에 뮤직비디오를 발표한 생활성가 가수들도 있습니다.

CPBC 창작생활성가제 참가자들로 구성된 생활성가 크루 ''열일곱이다''는 지난 7월 뮤직비디오 ''성경 읽으세요''를 선보였습니다.

''성경을 읽으라''는 메시지가 트로트풍의 신명나는 리듬과 함께 유쾌하게 각인됩니다.

음악적 재능과 열정이 있는 청년 33명이 모인 그룹이다 보니, 뮤직비디오 제작에 그치지 않고 온라인 콘서트도 열었습니다.

지난 7월 서울 대방동 공군중앙성당에서 열린 정규 1집 발매 기념 감사 콘서트는 유튜브로 생중계됐습니다.

생활성가 가수 최준익 막시모, 이경수 안드레아 씨가 결성한 ''맥스앤드류''도 최근 첫 번째 싱글 곡 ''샤이닝 유(Shining U)''를 발표했습니다.

두 사람이 작사 작곡도 함께, 노래도 함께 불렀습니다.

꿈에 대해 고민이 많을 청소년과 청년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는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최준익 막시모 / 생활성가 가수>
"저 역시도 2월부터 행사들이 많이 취소되고 있고, 현재도 그런 것들도 있고, 그렇지만 그 속에서 우리가 뭘 할 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해나갔던 것 같아요. 불러주기를 기다리곤 했었다면 이제는 감사함을 표현하면서 우리가 함께 나눌 수 있는, 또 신자분들에게 위로가 될 수 있는 곡들을 만들어서 우리가 비대면이지만 음원을 내면서 찾아갈 수 있는 그런 작업들을 지금 많이 해나가는 시기인 것 같고…."

코로나 팬데믹 시기, 생활성가 가수들은 음원을 통해 신자들을 만나며 내실을 다지고 있습니다.

CPBC 이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