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신앙상담 따뜻한 동행

TV신앙상담 따뜻한 동행 제1182회

재생 시간 : 29:26|2016-11-14|VIEW : 1,321

* 2016년 11월 9일 - 김현수 신부님 (원주교구 용소막본당 주임) *1. 천주교와 개신교가 어떻게 다른지 알고 싶어요."저희 집안은 개신교 집안입니다. 하지만 얼마 전 아들이 교제중인 천주교 신자인 여자 친구와 성당에 나가기 시작했습니다. 아들이 여자 친구와 진지한 만남 을 가지다 보니 저도 천주교에 대한 궁금증이 많이 생기게 ...
* 2016년 11월 9일 - 김현수 신부님 (원주교구 용소막본당 주임) *

1. 천주교와 개신교가 어떻게 다른지 알고 싶어요.

"저희 집안은 개신교 집안입니다. 하지만 얼마 전 아들이 교제중인 천주교 신자인 여자 친구와 성당에 나가기 시작했습니다. 아들이 여자 친구와 진지한 만남 을 가지다 보니 저도 천주교에 대한 궁금증이 많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과연 천주교와 개신교는 어떤 점이 다른 것인지 너무 궁금합니다."

2. 어려운 생활을 다 보낸 지금, 마음이 더 힘들어졌습니다.

"이십대 중반에 남편을 만나 지금까지 어려운 생활을 하며 살아왔습니다. 새벽부터 일도 해봤고, 변변한 옷 한 벌 못 사보고 빚을 갚는 데만 20년의 세월을 보냈습니다. 한 달 전 마침내 남은 빚을 다 갚았는데, 기분은 더 우울합니다. 지금 제 자신을 돌아보면 정작 제 자신을 위한 삶은 없었습니다. 자식도 없고, 오로지 빚을 갚기 위한 삶을 살아 온 제 자신이 초라해 보입니다."

3. 천주교만의 구원관을 알고 싶습니다.

"천주교는 다른 종교도 똑같이 구원이 있기에 존중해야 한다고 얘기합니다. 그렇다면 꼭 성당에 다녀야 하는 이유가 있을까요? 다른 종교를 믿거나, 양심에 따라 착하게 사는 사람들이 모두 구원 받을 수 있다면 굳이 성당에 다니거나 전교할 필요가 없는 것 같거든요. 다른 종교와 차별화되는 천주교의 구원관을 알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