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20 본당사회복지 사례집 펴내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

2020 본당사회복지 사례집 펴내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

Home > 사회사목 > 일반기사
2021.07.11 발행 [1621호]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대표이사 황경원 신부)는 최근 「2020년 본당사회복지사업 사례집」을 제작, 서울대교구 232개 본당과 산하 직영수탁시설 101곳에 배포했다. 교구 사회복지회로서 본당 중심의 지역사회 발전을 지향하는 법인의 설립 이념과 비전을 실현하고, 지역 본당과 사회복지시설 간의 연대를 강화하기 위해서다. 현재 서울대교구는 본당 예산관리지침에서 지출항목 중 찬조비(이웃돕기)를 본당 전체 예산의 10%를 사용할 수 있도록 명시해 이웃사랑 실천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이번 사례집은 △본당사회복지 공모지원사업 △본당ㆍ시설 공동사업 △사회복지사목 시범본당 △사회복지사목 모범본당 등 4편으로 이뤄졌으며, 3개 지구(제3 은평ㆍ제4 성북ㆍ제14 동작) 및 15개 본당에서 지난해 실시한 사회복지 활동에 대한 실례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 대표이사 황경원 신부는 인사말에서 “이 사례집을 통해 교회 공동체로서의 본분을 다하기 위해 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본당 주임 신부와 신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며 “서울대교구 본당 사회복지활동을 활성화하는 씨앗이 될 수 있기를 기도한다”고 밝혔다.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 회장 김성훈 신부도 발간사에서 “이 사례집을 통해 본당에서 가톨릭 사회복지 활동을 실천하는 모든 이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가난한 이들에 대한 사랑의 정신을 갖고 더욱 체계적인 활동을 펼치는 데 도움을 얻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문의: 02-727-2251,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 본당사회복지사업 담당



이학주 기자 goldenmouth@cpbc.co.kr



ⓒ 가톨릭평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보기
첨부파일
발행일자조회
오늘의 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