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춤추고 노래하다 보면 신앙이 쑥쑥

노래로 배우는 어린이 교리 DVD, 애니메이션으로 눈높이 교리 전해

Home > 문화출판 > 일반기사
2018.04.15 발행 [1460호]
▲ 애니메이션 ‘궁금해요, 프란치스코 수사님!’ 미사 편의 한 장면.



노래로 배우는 어린이 교리 애니메이션 DVD ‘궁금해요, 프란치스코 수사님!’ 시리즈 3탄 ‘생명의 빵’과 ‘미사’, ‘묵주기도’ 편이 출시됐다.

성바오로딸 미디어의 ‘…프란치스코 수사님!’ 시리즈는 주인공 프란치스코 수사가 성경 말씀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교리를 설명하고 어린이들이 노래를 따라 부르며 교리를 배울 수 있는 동영상 교리 교재다. 노래와 흥미로운 이야깃거리를 곁들인 뮤지컬 형식으로 제작해 유치부부터 첫 영성체 교리반 어린이들이 집중력을 잃지 않고 쉽고 재미있게 교리를 배우도록 했다. 동영상 길이도 편당 30분 정도다. 신앙의 지식적인 측면은 물론 일상의 삶에서 어떻게 교리를 적용해야 하는지를 이끌어 준다. 본당 주일학교 교재나 어르신 교리 교재로도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생명의 빵’ 편은 성체성사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예수님께서 성체성사를 세우신 최후의 만찬을 비롯해 수호성인 이야기를 배우고, 가장 귀한 선물인 ‘생명의 빵’(성체)에 대한 노래를 율동과 함께 감상할 수 있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보면서 놀이하듯 교리를 배울 수 있게 구성했다.

‘미사-아주 특별한 잔치’ 편은 하느님의 선물인 미사를 봉헌할 때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하느님께 드리는 감사의 기도는 무엇인지, 세리와 죄인들의 비유를 통해 배우는 겸손과 용서에 대한 예수님의 가르침을 담고 있다.

‘묵주기도-아주 특별한 기도법’ 편에서는 묵주기도를 바칠 때 꼭 알아야 하는 기도문인 사도신경과 주님의 기도를 노래를 통해 가르쳐 주고, 성모 마리아께서 얼마나 기쁜 마음으로 하느님 뜻을 따르셨는지를 알려준다. 어린이들에게 하느님과 언제 어디서나 이야기를 나누도록 격려해주는 노래 ‘기도가 좋아’도 볼거리다. 원 제작은 미국의 헤럴드 엔터테인먼트사에서 했다. 영어 및 우리말 녹음이며, 영어ㆍ한글 자막도 선택할 수 있다.

DVD를 활용한 교리 교안은 바오로딸 인터넷서점(www.pauline.or.kr)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편당 1만 2000원, 3종 세트 3만 6000원. 30일까지 DVD 출시 기념 20% 할인 행사를 한다.

문의: 02-944-0945, 바오로딸 미디어


이힘 기자 lensman@cpbc.co.kr

.



ⓒ 가톨릭평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보기
첨부파일
발행일자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