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출판
아름다운 물길 옆 아름다운 찻집 20곳
2017. 10. 15발행 [1435호]
홈 > 문화출판 > 일반기사
    기사를 카톡으로 보내기 기사를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기사를 twitter로 보내기 기사를 facebook으로 보내기
▲ 마음 하나 챙겨 떠나는 찻집여행



마음 하나 챙겨 떠나는 찻집여행

류정호 글ㆍ사진 / 인문산책 / 1만 3500원


▲ 매화꽃차.

▲ 복분자차.



「여행길에 찻집」을 통해 전국의 괜찮은 찻집들을 소개했던 차(茶) 연구가 류정호(테레로사)씨가 이 책에서는 우리 산하의 아름다운 물길과 그 물길에 자리 잡은 찻집 20곳을 소개했다.

찻집만큼은 밥집을 넘어 인간 본성을 회복하는 치유의 공간이어야 한다는 것이 저자의 지론. 차 한잔에 담긴 물의 본성은 상실된 생명을 회복시킬 수 있으며, 물이 흐르는 찻집은 현대인의 메마른 감성에 생기를 불어넣을 수 있기 때문이다.



전망으로 물을 두는 것을 찻집의 첫째 덕목으로 꼽는 저자는 한강, 금강, 낙동강을 비롯해 호수와 바닷가, 저수지 등 다양한 물길과 그 옆에 가만히 숨은 찻집들을 찾았다. 이렇게 찾아낸 찻집의 차 맛은 잊을 수 없는 풍미를 전할 터. 차 향에서 인문의 향기를 맡는 저자의 여정은 바쁘고 피곤한 현대인의 삶을 쉼표로 채워 준다.

아름다운 풍광과 멋스러운 찻집, 작은 소품을 찍은 컬러 사진들이 책 곳곳에 깨알같이 박혀 있다. 물끄러미 사진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의 여유를 찾는 데 부족함이 없다. 모두 저자가 직접 찍은 것들이다.

남정률 기자 njyul@cpbc.co.kr




기사를 facebook으로 보내기 기사를 twitter로 보내기 기사를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기사를 카톡으로 보내기
 관련기사보기
첨부파일
이전뉴스 다음뉴스 추천 목록
 
발행일자
지난코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