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출판
[방송] 가톨릭평화방송 TV·라디오 더욱 친숙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2017. 09. 03발행 [1430호]
홈 > 문화출판 > 함께해요 cpbc가톨릭평화방송
    기사를 카톡으로 보내기 기사를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기사를 twitter로 보내기 기사를 facebook으로 보내기


가톨릭평화방송 TV(위성 184)와 라디오(수도권 FM 105.3㎒)는 늘 시청자ㆍ청취자 곁에 있습니다.

유익하고 유쾌한 프로그램으로 가득한 cpbc와 함께 여러분의 신앙을 다잡는 것은 어떨까요.

 

라디오

cpbc FM의 ‘보이는 라디오’
 

평소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라디오 방송이 어떤 모습인지 궁금했다면 주목! 가톨릭평화방송은 생방송 중 아나운서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보이는 라디오를 진행하고 있다. 궁금했던 스튜디오 안을 들여다보는 재미는 물론, 노래가 나가는 중에 디제이(DJ), 출연진과 풍성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매주 수요일 오후 4시 ‘우리는 코이노니아’, 매주 금요일 오전 11시 ‘신의석의 11시가 좋다’가 보이는 라디오로 청취자들을 찾아간다.

 

신의석의 11시가 좋다(담당 정동근 PD, 진행 신의석 아나운서)
 

추억의 올드 팝부터 최신 팝까지 모든 세대에 친숙한 음악을 전해주는 신의석 디제이와 함께하는 시간. 보이는 라디오에 참여를 위해서는 금요일 오전 11시 페이스북 검색창에 ‘가톨릭평화방송 평화신문’ 또는 ‘신의석’으로 검색하면 된다.

▶매일 오전 11시

 

우리는 코이노니아(담당 박종인 PD, 진행 이나래 아나운서)
 

자원봉사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각 분야 자원봉사자들의 이야기와 전국 자원봉사센터와 전화 연결을 통해 해당 지역의 봉사 소식도 나눈다. 보이는 라디오는 페이스북 누리집(http://www.facebook.com/koinonia.cpbc)에서 함께 할 수 있다. 댓글 이벤트를 통해 상품도 받을 수 있다.

▶월~금 오후 4시



TV


책, 영화 그리고 이야기
 

‘오늘의 책’ 꼭지에서는 김영하 작가의 신작 「오직 두 사람」을 시청자와 함께 읽는 시간을 마련한다. 작품 속에 깊이 드리운 삶과 상실의 문제를 들여다본다. ‘오늘의 영화’ 꼭지에서는 감동의 노래를 선물했던 영화 ‘원스’를 관람한다. 아울러 현대인들의 영혼에 새로운 울림을 주는 영화 속 ‘음악의 힘’을 이야기한다.
 

▶14일(목) 오전 9시, 15일(금) 오전 12시, 오후 7시, 16일 (토) 오후 5시, 17일(일) 오전 11시

 

믿고 기도하며(Lex credendi, Lex orandi) : 제5강 성체성사의 의미-예수 그리스도의 죽음의 기념
 

가톨릭대학교 신학대학 김종수 신부의 강의를 통해 전례 궁금증을 풀어보고 전례가 우리의 삶과 신앙 안에서 어떤 의미가 있는지 살펴보는 시간. 5강에서는 ‘성체성사’를 알아본다. 특히 이스라엘 백성을 이집트 종살이에서 해방하신 구약의 파스카와 그것을 기념하는 파스카 축제 예식, 누룩 없는 빵의 의미, 그리스도의 죽음으로 맺은 새로운 계약으로 얻게 되는 파스카의 의미를 살펴본다.

▶19일(화) 오전 7시, 20일(수) 오전 10시 20분, 오후 10시, 24일(일) 오전 10시, 25일(월) 오후 3시 20분

 

장재봉 신부의 성경 에세이 : 예수님 치사하세요
 

cpbc 인기 강사인 부산교구 선교사목국장 장재봉 신부가 삶의 여러 상황에서 맞닥뜨리는 어려움과 일상의 문제들을 성경 속 지혜로 해결해 나가는 방법을 소개한다. 자칫 자신의 잣대로만 예수 그리스도를 재단하려는 신앙인들의 잘못을 꼬집으며 올바른 신앙의 방향을 제시한다.

▶11일(월) 오후 11시, 13일(수) 오후 1시, 14일(목) 오후 7시, 17일(일) 오전 2시

 

 

더 바이블 컬렉션1 : 요셉3
 

이스라엘 광야에서 위기의 순간 늘 하느님의 말씀 안에서 인생길을 걸었던 성경 인물들의 삶을 전하는 프로그램. 이번 시간에는 요셉 3부가 방송된다. 요셉 이야기는 총 4부로 구성돼 있다. 3부에서는 포티파르 부인의 음모로 감옥에 갇힌 요셉이 왕의 측근인 헌작 시종의 꿈을 해석해 준다. 이를 계기로 파라오의 꿈까지 해석하게 된 요셉은 마침내 이집트 재상의 자리에까지 오르게 된다.

▶29일(금) 오후 9시이힘 기자 lensman@cpbc.co.k 


기사를 facebook으로 보내기 기사를 twitter로 보내기 기사를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기사를 카톡으로 보내기
 관련기사보기
첨부파일
이전뉴스 다음뉴스 추천 목록
 
발행일자
지난코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