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구종합
춘천교구 첫 성경 경시대회 개최 ...48개 본당 146명 참석 성황
2017. 03. 19발행 [1406호]
홈 > 교구종합 > 일반기사
    기사를 카톡으로 보내기 기사를 구글로 북마크 하기 기사를 twitter로 보내기 기사를 facebook으로 보내기


춘천교구는 4일 춘천 스무숲성당에서 ‘제1회 춘천교구 성경 경시대회’를 개최했다.

올해 춘천교구는 사목교서에서 말씀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교구 사목국 성경부는 첫 성경 경시대회를 마련해 4복음서 내용으로 신자들의 성경 지식을 가렸다. 이날 경시대회에 참석한 신자는 48개 본당 146명. 모두 자신의 본당에서 ‘4복음서 예상 200 문제집’을 바탕으로 예선을 치르고, 본당별 성적 우수자 3~4명이 이날 한자리에 모인 것이다. 1부 행사 문제풀이에서는 18명의 최종 우수자가 배출됐고, 이후 오경택(묵호본당 주임) 신부의 강의도 이어졌다. 교구장 김운회 주교는 파견 미사 중 우수자에게 축복장과 선물을 수여했다.

사목국 성경부는 지난해 지구별 성경통독 피정을 가진 데 이어 올해에는 성경 암송대회, 성경 필사, 성경 작품 전시 등 다양한 성경잔치 프로그램을 통해 말씀으로 하나 되는 해를 이어갈 계획이다.

교구 사목국장 김혜종 신부는 “성경 경시대회와 이어질 성경 잔치 프로그램을 통해 교구민들이 더욱 성경 말씀을 가까이하고 말씀에 맛 들이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정훈 기자 sjunder@cpbc.co.kr


기사를 facebook으로 보내기 기사를 twitter로 보내기 기사를 구글로 북마크 하기 기사를 카톡으로 보내기
 관련기사보기
첨부파일
이전뉴스 다음뉴스 추천 목록
 
발행일자
지난코너
TV온에어 FM온에어 TV편성표 라디오편성표